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캠핑장

[전남 캠핑장] 강진 청자촌 오토 캠핑장 사이트와 카라반 캠핑 후기

by 대박리뷰 2020. 8. 1.
반응형

 

오늘은 전남 캠핑장에서 강진에 위치한 청자촌 오토 캠핑장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진도는 다산초당, 영랑생가, 가우도, 도자기 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가우도 출렁다리와 짚라인에 대한 소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강진 청자촌 오토 캠핑장은 가우도를 지나서 가게 됩니다. 이곳에서 캠핑을 할 때는 꼭 가우도에 들려보세요.

https://socialcast.tistory.com/39

 

강진 가우도 출렁다리와 짚트랙(짚라인) 소개

오늘은 강진 여행할 때 가볼만한 곳으로 가우도를 소개합니다. 1. 소(牛)가 누운 모습을 한다고 해서 ‘가우도’라고 합니다. 가우도의 보은산이 소의 머리이며, 전체 섬이 소가 누워있는 모습입

socialcast.tistory.com


  • 청자촌 오토캠핑장

이곳을 가기 위해서 고속도로를 타고 신나게 달립니다. 영암에서 순천방향으로 향하는 고속도로를 탄 후 국도를 따라 가면 약 40분 정도 걸립니다.  

전남에 위치한 청자촌 오토캠핑장은 총 3곳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1 캠핑장 - 카라반 20, 데크 시아트 9개

제2 캠핑장- 데크 사이트 18개

제3 캠핑장-파쇄석 사이트 27


캠핑장의 입실 시간은 오후 2시이며 퇴촌은 오전 11시입니다. 이곳에서는 애완견 출입을 금지하고 있는데, 요즘 들어서 유기견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캠핑에 와서는 애완견이나 애완묘들을 버리고 가는 캠핑객들이 많습니다. 병이 들거나 귀찮아진 동물들을 캠핑장에 버리고 가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래와 같이 캠핑장에서는 유기견을 포획하는 틀을 만들어서 캠핑장에 배치를 하고 있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병들고 쇄약 해지면 캠핑장에 데려와 함께 놀고 다음날 버리고 가는 모습이 안쓰럽습니다. 


  • 강진 청자골 오토캠핑장 카라반

우리 가족은 이번에는 텐트를 가져오지 않고 카라반을 이용했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으며, 여름 장비들이 너무 많이 필요해 준비를 적게 해도 괜찮은 카라반을 선택했습니다. 

카라반에는 나무데크로 소형 텐트가 쳐 있어 이곳에서 음식을 만들거나 바비큐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장작을 사용하면 안 됩니다. 데크에 손상이 갈 수 있어 장작은 도로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관리가 잘 되고 있으며, 밤 10시 이후에는 큰 소리로 떠들거나 노래를 부르는 행위가 금지되고 있습니다. 관리인이 모든 텐트와 카라반에 직접 와서 주의를 주고 갑니다.  


  • 공동취사장, 화장실, 샤워실

이곳에서는 공동 취사장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캠핑장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폐쇄한 곳도 있습니다. 


캠핑장의 밤이 깊어 갈수록 사람들의 즐거운 웃음소리와 고기 익어가는 냄새가 캠핑장을 뒤덮습니다. 강진 오토캠핑장은 카라반 시설이 잘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라반 사이트가 많으면서 바로 옆에 음식을 준비할 수 있는 편한 시설로 되어 있습니다. 카라반의 실내 모습은 조금 있다 소개하겠습니다. 

밤에 캠핑장의 모습입니다. 삼삼오오 모인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곳 강진 청자골 오토캠핑장은 규모가 매우 큰 것은 아닙니다. 그러다 보니 많이 붐비지 않고 적당한 규모의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주말 예약은 이미 모두 완료되었으며, 평일에만 예약을 서두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해 여름휴가를 국내 지방으로 가려고 하는 분들이 많이 성수기철에는 더욱 예약이 어려울 것입니다.


전남 캠핑장인 강진 청자촌 오토캠핑장에는 놀이터 시설이 되어 있습니다. 캠핑장의 규모는 작지만 있어야 할 것들이 두로 잘 갖추어진 곳입니다. 



  • 강진 청자촌 오토 캠핑장의 카라반 내부

강진 청자촌 오토 캠핑장의 카라반 내부의 모습입니다. 메인 침실이 있으며, 간이 침실이 2개 더 있습니다. 간이 침실은 2층 침대와 비슷합니다. TV, 냉장고, 싱크대, 화장실 등이 있으며 전통적인 카라반의 모습니다. 

전기밥통, 기본적인 식기 도구, 칼, 가위, 수저 등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이곳에서 신나기만 합니다. 어른들은 밖에서 시간을 보내고 아이들은 카라반 안에서 재미있는 게임과 놀이를 합니다.


  • 캠핑 음식

지금 밖에서는 삼겹살과 소시지 등이 구워지고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 향이 배고픔을 더 자극합니다. 이렇게 고기를 구울 수 있는 시설이 각 카라반마다 준비되어 있어 식탁 바로 앞에서 고기를 구울 수 있습니다.

고기가 있으면, 이젠 해산물이 필요하죠. 해산물은 미리 장을 봐 온 병어, 연어, 광어 등으로 간단히 준비했습니다. 캠핑의 묘미는 역시 먹거리입니다. 

 

지금까지 전남 캠핑장인 강진 청자촌 오토 캠핑장 사이트와 카라반에서의 캠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강진 청자촌 오토 캠핑장은 고려청자박물관과 같이 강진의 청자문화를 알리 수 있는 공간에 함께 있어 가족들과 청자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는 계기도 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여행 하세요!

 

해수욕장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해수욕장을 가실 분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해수욕장 예약제(요금)와 해수욕장 번호표 배정제 완전 정복

오늘은 해수욕장 예약제와 해수욕장 요금(입장료)과 해수욕장 번호표 배정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는 너무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사람들의 모임을 최소화 하는 것

socialc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