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전라도 여행

목포 해상 케이블카에서 5분 거리에 있는 '목포 북항 회센터(횟집)' 소개

by 대박리뷰 2020. 3. 29.
반응형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국내 최대 길이의 해상 케이블카로 산과 바다를 오르고 내립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의 탑승은 북항 스테이션에서 고하도를 거쳐 그곳에서 내려, 고하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바다에 설치된 데크를 산책합니다. 그리고 다시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북항 스테이션으로 옵니다. 북항 스테이션에 차를 주차하기 때문이죠. 아래의 영상은 유달산에 직접 올라 케이블카가 움직이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하루에도 쉴세 없이 해상 케이블카가 움직입니다. 

 

목포 유달산 해상 케이블카 요금과 운행 시간 등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bitly.kr/d3svtM4E

 

목포 유달산 해상 케이블카 가격(요금)과 운행 시간

오늘은 목포 유달산 해상 케이블카를 소개합니다. 목포 유달산에 있는 해상 케이블카는 국내 최장거리의 케이블카로 길이가 3.23KM입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의 시작점은 북항 스테이션이며, 유달산 정상부를 거..

socialcast.tistory.com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타고난 후에는 배가 많이 고픕니다. 장시간 케이블카를 이용하고, 고하도에서 산책을 했기 때문이죠. 고하도에는 아직 음식점이 거의 없으며, 커피숍과 간단한 다과를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전부입니다. 그러다 보니 가장 많이 가는 곳이 바로 목포 북항 회센터(목포 횟집)입니다. 북항 활어 회거리에는 지도 횟집, 가거도 횟집, 인어 횟집 등 많은 횟집들이 있습니다.  

목포의 횟집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이 바로 북항입니다. 북항은 북쪽에 있는 항구라고 해서 북항인데, 목포 북항에 회센터가 있으며 이곳은 목포 해상케이브카 주차장에서 차로 5분이면 도착합니다. 가장 가까운 곳이죠.

아래 목포시 북항회거리 안내도를 보면 북항 선착장 바로 앞쪽에 있는 곳이 A이며, 이곳이 북항 활어회 어시장입니다. 

A: 북항활어회 어시장

B: 목포시 활어회플라자

C: 씨푸드타운회전문상가

안내 표지판을 지나면 그때부터 A구역에 있는 북항 활어회센터들이 보입니다. 이곳은 무수히 많은 횟집이 영업을 하고 있는데, 호객행위도 대단합니다. 이곳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어종의 물고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단, 인천 소래포구나 포항의 죽도시장과 같은 규모로 생각하면 안 됩니다. 규모 면에서는 많이 작은데, 목포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나서 가장 가까운에서 다양한 회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소개합니다.   

만약 현금을 찾을 필요가 있다면, 기업은행 현금지급기가 바로 앞에 있습니다. 

횟집 앞에는 주차장이 있는데 주말이나 야간에는 주차를 할 곳이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일단 앞에 주차를 하고 횟집에 들어가면, 주인아저씨가 차키를 받아서 차를 앞에 있는 북항 내 큰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횟집 앞에 주차장을 비워두는 이유는 다른 손님들을 빨리 받기 위해서입니다.   

수족관에는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합니다. 일층에서 먹고 싶은 회를 고르거나 주문을 하고, 2층에 올라가 이미 고른 회를 먹습니다. 이것저것 정하기 어려우면, 메뉴에 있는 ‘한상’ 차림을 시키면 한상 단위로 스끼다시와 함께 많은 음식들이 나옵며, 전라도 음식 맛은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많이 먹는 해산물 중에 하나가 목포 세발낙지입니다. 하지만 낙지는 따로 시키지 않아도 대부분 탕탕이 형태로 잘게 잘라져서 스끼다시로 나옵니다. 그리고 홍어와 함께 나오는 삼합,,, 전라도의 홍어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대부분 횟집들이 위와 같은 형태로 다양한 스끼다시와 함께 회가 나오기 때문에 3~4인분은 한상을 시키시면 됩니다. 스끼다시 먹는 재미와 신선한 회 맛에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메인 회인 광어, 우럭, 참돔 등은 스끼다시가 일단 푸짐하게 나온 후에 나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매운탕까지 나옵니다.  

이렇게 많은 횟집이 있기 때문에 어느 곳을 꼭 지정해서 가는 것보다, 몇 군데를 돌아다니면서 어떻게 메뉴가 구성되는데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목포 북항 회센터를 지나가면 북항 씨푸드 타운이 있는데, 이곳에서 생선만 구입하고 2층에서 회를 먹는 형태로 노량진 수산시장과 같은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스끼다시 없이 좀더 저렴하게 회의 고유한 맛을 느끼고 싶으면 북항 회센터를 지나 북항 씨푸드 타운으로 가시길 추천합니다. 

북항 활어회센터는 목포 북항 맞은편에 있습니다. 북항은 여객선 터미널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신안군의 작은 섬들로 출항하는 철선들이 운항됩니다. 

북항 회센터는 항구에서 가깝고, 신안군과 다른 섬으로 이동하는 유동인구가 많이 아주 오래전에 형성이 되었는데, 지금까지도 목포의 음식 관광지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나면, 이렇게 많은 횟집들 중에 한 곳에서 식사를 하면 어떻까요? 거리도 차로 5분 거리에 있고, 메뉴도 빨리나 와 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 여행 코스입니다.  

지금까지, 목포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난 후 가볼만한 곳으로 북항 회센터(목포 횟집)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