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전라도 여행

[강진 가볼만한곳]강진 가우도 출렁다리와 짚트랙(짚라인) 소개

by 대박리뷰 2020. 3. 30.
반응형

 

오늘은 강진 가볼만한곳으로 강진 가우도 출청다라와 집라인에 대해 소개합니다.

여행할 때 가볼만한 곳으로 강진에 가우도가 좋습니다. 


1. 소(牛)가 누운 모습을 한다고 해서 ‘가우도’라고 합니다.

가우도의 보은산이 소의 머리이며, 전체 섬이 소가 누워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가우도에는 소에 관한 동상이나, 캐릭터 등이 없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우도의 이름을 이용해서 다양한 캐릭터나 관광지 소개를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 강진에는 가막섬, 죽도, 가우도, 비라도라는 섬이 있는데, 가우도를 제외하고는 모두 무인도입니다.

가우도에는 예전에 100명 이상이 살았는데, 도시로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면서 지금은 30명 정도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이 관광산업으로 인해 섬이 새롭게 단장을 하고 많이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주민들이 어업에 종사하는데 관광시설이 조성되면서 커피나 식당과 같은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차장에 내리면 출렁다리 바로 앞에 큰 물고기 조형물이 있습니다. 물고기의 비닐은 플라스틱 병과 플라스틱 재활용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강진 가볼만한곳인 가우도의 입구에 조형물이 우리를 반깁니다.

 

3. 출렁다리가 생기고 섬 주위에는 해안도로 데크 시설이 만들어지면서 강진만의 여의도라는 이름이 붙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섬 주위의 해안도로 테크는 섬 둘레의 2/3을 연결하고 있는데, 나머지 1/3은 산길로 이어져 낮은 산을 간단히 오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 다리가 생겨나면서 부터는 마을 주민들이 편하게 육지로 다닐 수 있습니다.


가우도 = 강진만의 여의도


 

이곳 다리 아래에는 숭어가 많이 나오는데, 이 숭어 때를 잡기 위해 많은 낚시꾼들이 다리 아래에서 낚시를 하는 진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숭어를 잡는 영상을 촬영한 것입니다. 강진 가볼만한곳인 가우도의 다리에는 낚시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4. 출렁다리를 건너와 가우도에 도착하면 해변 데크를 돌면서 산책할 수 있습니다.

공해가 없는 깨끗한 환경에 섬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곳곳에 귀여운 조형물이 있는데 아이들과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강진 가우도는 관광산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요트체험교실도 운영하고 있으며, 고바우 전망대에서는 주차장이 있는 곳까지 활주하여 바다를 건넙니다. 가우도는 강진의 유인도로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식당, 팬션, 카페 등이 성업중이며, 해양낚시 공원, 제트보트, 전망대, 짚트랙(짚라인) 타기 등 여러 레저활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이곳 고우도의 명물 황가오리빵도 팔고 있습니다. 황가오리의 모습은 아래의 사진처럼 귀여운 캐릭터 모형으로 만들어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5. 강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이유는 힐링하기 좋고 간단한 산책과 등산코스로도 안성마춤입니다.

이곳은 관광지로 개발되어 관광버스로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다녀갑니다. 그리고 주차장 바로 앞에는 상인들이 해산물과 기념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6. 아름다운 해변에 조형물이 멋스럽고, 연인, 가족, 모임에서 이곳을 들려도 참 좋습니다.

해변을 따라 가다보면 멋진 바위와 의미를 보여한 조형물, 멋스러운 광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강진 가볼만한곳으로 강진 가우도에는 아이들이 놀기 좋습니다. 아이들은 바다가에서 조개를 잡거나 작은 게를 잡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가우도 두꺼비 바위


7. 청자모형의 전망대는 청자타워라고 하는데 이곳에서 집트랙이 출발하여, 산에서 바다를 건너 내려옵니다.

청자타원는 국내 최초로 청자모형의 타워이며 높이는 25m입니다. 가우도 짚트렉(짚라인)은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강 하강 체험시설이며 청자타워에서부터 저두리까지 총 973m를 내려오게 됩니다. 강진 가볼만한곳으로 가우도의 집트랙,,,

저도 한번 타보았는데, 거리가 길어 한참 내려옵니다.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들도 눈 딱 감고 내려오면 괜찮습니다. 안전하며 잠깐의 스릴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가우도를 일주하고 주차장으로 되돌아와야 하는데, 이 짚트랙을 타면 공중에서 바다를 건너 바로 내려가 출렁다리를 걸어서 건너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8. 가우도의 자연환경은 무척 아름다워 한번 가보면 다시 오고 싶은 곳입니다. 

아래의 사진 처럼 해변에 데크가 잘 조성되어 산책하기 편하며, 1~2시간 정도 편하게 섬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곳곳에 회를 팔거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먹거리도 풍부하고, 섬의 중간에는 수상 낚시터가 있어 낚시도 할 수 있습니다. 

가우도는 여러가지 이유로 방문하면 좋은 곳입니다. 오늘은 강진 가볼만한 곳으로 가우도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강진 가우도 근처에 강진 청자촌 오토 캠핑장이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전남 캠핑장] 강진 청자촌 오토 캠핑장 사이트와 카라반 캠핑 후기

오늘은 전남 캠핑장에서 강진에 위치한 청자촌 오토 캠핑장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진도는 다산초당, 영랑생가, 가우도, 도자기 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가우도 출렁다리와 짚

socialc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