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삼성전자 배당금, 배당기준일 및 지급일 총정리

by 대박리뷰 2021. 4. 2.
반응형

 

오늘은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이 많은 삼성전자 배당금과 배당일에 대해 소개합니다삼성전자를 매입하는 이유가 앞으로의 주가 상승 시에 상승분에 대한 이익도 있지만, 배당으로 얻는 꾸준한 수익을 얻기 위함도 있습니다.

  • 많은 국민들이 삼성 전자 매입 이유
  1. 주가 상승 시 이익
  2. 꾸준한 배당 수익

요즘 삼성전자가 계속 박스권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1월의 고가를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도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 국민주 삼성전자

이미 국민주가 된 삼성전자를 차후 자식에게 물려주기 위해 매입한 투자자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반도체 업황이 개선되면서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에 기대를 하는 투자자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기업에 관한 간단한 개요와 펀더멘털 내용은 하기를 참고하세요.

주가는 실적에 따라 움직이는데 이번 1분기의 삼성전자 실적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이 많습니다. 삼성전자 실적에 관한 자료는 하기 내용을 참고하세요.

 

 

삼성전자 실적 발표일 및 주가 전망

삼성전자의 실적이 모두의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연초에 9만원대까지 갔던 삼성전자의 주가가 현재 8만원 초반에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그때 삼성전자를 샀던 일명 ‘동학개미’들 다수가 손

socialcast.tistory.com


  • 삼성전자 배당금

배당금은 기업이 투자자에게 투자금의 일부를 되돌려 주는 것인데, 일반적으로 연말결산을 완료한 후에 실적에 따라 주주들에게 돈을 나누어 줍니다. 따라서 주식을 많이 보유한 주주는 더 많은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금은 기말 배당과 중간, 분기 배당으로 구분됩니다.

  • 삼성전자 정기주주총회 결과

삼성전자의 정기주주총회 결과를 살펴보면 배당에 대한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현금 배당을 진행하며, 보통 주식은 1주당 기말 배당금은 1,932원, 중간 및 분기 배당금은 1,062원입니다. 종류 주식도 1주당 기말 배당금은 1,933원, 중간 및 분기 배당금은 1,062원입니다. 종류주식은 우선주를 말하며, 우선주의 배당이 보통주보다 1원 더 배당을 받습니다. 삼성전자의 배당금은 역대 최고 수준의 배당금으로 증권계에서는 배당금이 약 1,000원 정도를 생각했지만, 그 이상의 높은 배당이 지급됩니다.

투자자들은 배당금으로 이득을 얻게 되었는데, 많은 투자자들은 이 배당금이 입금되면 배당금을 활용하여 추가적인 매수를 고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보통주식
  1. 기말 배당금: 1,932원
  2. 중간 및 분기 배당금: 1,062원
  • 종류주식
  1. 기말 배당금: 1,933원
  2. 중간 및 분기 배당금: 1,062원
  • 삼성전자 배당기준일 및 지급일
  1. 1분기 배당기준일 3월 31일 -> 지급일: 5월
  2. 2분기 배당기준일 6월 30일 ->지급일: 8월
  3. 3분기 배당기준일 9월 29일 -> 지급일: 11월
  4. 4분기 배당기준일 12월 29일 -> 지급일: 4월

분기별 영업일 말일이 배당 기준이며 배당 지급일은 약 2달 후가 됩니다. 삼성전자 배당 기준일을 잘 살펴서 배당 기준일 최소 2일 전에는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배당금 배당기준일 및 지급일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내용은 필자의 사견으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