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일정, 주관사, 매출 총정리

by 대박리뷰 2021. 4. 7.
반응형

크래프톤이 4월 중으로 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예정이라는 소식으로 오늘도 관련주들이 많이 움직였습니다. 크래프톤은 최소 기업가치를 30조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 크래프톤 상장 일정

일반적으로 거래소에서 공모 상장 심사 기간은 45영업일입니다. 만약 심사가 지연되지 않고 심사청구서가 바로 받아진다면 크래프톤은 빠르면 6월 말에 공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공모주 대어 중에 가장 빠른 것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입니다. 422~23일 수요예측, 428~29일 공모 청약이 바로 진행됩니다. 이렇게 빠른 일자로 진행되는 것와 비교하여 현재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조용히 진척이 되는 것 같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이 공모가 범위가 78,000~105,000원이며, 예상되는 시가총액은 55,612~74,862억원 사이입니다. 일반적으로 공모가 범위 최상단에 결정되는 것이 많습니다.

올해 상장하는 공모주 대어 중에 현재 가장 빠른 종목이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입니다. 이와 관련한 공모가, 공모일, 주관사, 상장일은 하기 내용을 참고하세요. 크래프톤 관련주는 이글 하단에 첨부하겠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가, 공모일, 주관사, 상장일 총정리

갑자기 등장한 4월 최대 공모주 SK아이테크놀로지(SKIET)의 공모가, 공모일, 주관사, 상장일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개요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는 2019년 4월 1일에 SK

socialcast.tistory.com


그럼 다시 크래프톤으로 돌아가서 잠시 게임사인 크래프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래프톤 및 종속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게임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중 배틀그라운드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잇으며, 크래프톤은 국내외 최고 수준의 개발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의 상장과 관련하여 언론보도들이 나오면서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가 크게 움직였습니다. 특히 크래트톤 상장 관련주인 아주IB투자는 급상승했습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빠르면 4월 중으로 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할 예정입니다. 관련 내용은 하기 자료를 참고하세요.

 

아주IB투자 18%나 급상승...크래프톤 이달 중 상장 예비심사 신청

[사진=게티이미지뱅크]아주IB투자 주가가 상승세다.7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아주IB투자는 전일대비 18.08%(1300원) 상승한 8490원에 거래되고 있다. ...

www.ajunews.com


상장 관련주는 상장 일정에 따라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크래프톤의 총 발행주식총수는 보통주가 8,557,037주입니다.


  • 크래프톤 상장 주관사
  1. 상장 대표 주관사: 미래에셋증권
  2. 공동주관사: NH투자증권, 크레디트스위스(CS),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JP모간

공모주인 경우에 상장 주관사가 중요한 이유는 주관사의 증권계좌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균등배정으로 소액 공모주 투자자도 공모주를 배정 받을 수 있게 제도가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최근 공모주 열풍이 불면서 공모주 청약을 위해 증권마다 상담원 연결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만큼 공모주에 관한 관심이 크기 때문입니다.


  • 크래프톤 매출

크래프톤의 2021331에 제출된 사업보고서를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연결 매출은 16,704억원, 영업이익은 7,739억원, 순이익은 5,563억원입니다.

주당 순이익은 68,855원입니다. 크래프톤의 최근 매출을 2019, 2018년과 비교를 하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다음은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입니다. 크래프톤 관련주는 하기의 자료를 참고하세요.

 

크래프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총정리(최신)

게임업체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로 이름을 알린 개발사입니다. 크래프톤이 크게 이슈가 되는 이유는 폭발적인 실적 성장세로 인해 차기의 카카오게임즈라고 불리기 때문입니다. 2020년 1~3분

socialcast.tistory.com

 

지금까지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일정, 주관사, 매출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내용은 필자의 사견으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두나무 상장 관련주(업비트), 대장주 총정리(지분 구조 분석 등)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총정리

카카오페이 상장 관련주, 지분구조, 일정 총정리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