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SD바이오센서(에스디바이오센서) 상장 일정, 주관사, 지분율 총정리

by 대박리뷰 2021. 4. 8.
반응형

 

  • SD바이오센서(에스디바이오센서) 회사 개요

SD바이오센서(에스디바이오센서)는 현 한국애보트진단의 바이오센서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SD바이오센서로서 설립일은 20101227일입니다.

SD바이오센서의 주요 사업을 보면 체외진단 중 면역화학진단, 분자진단, 자가혈당측정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관상의 사업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SD바이오센서(에스디바이오센서)의 계열회사는 총 12개로 모두 비상장회사입니다. 국내 계열사는 바이오노트이노센스, 시크리티스, 이랩, 엠에스코, 에임등이 있습니다.

  • SD바이오센서(에스디바이오센서) 비상장사

국내

  1. 바이오노트
  2. 이노센스
  3. 시크리티스
  4. 이랩
  5. 엠에스코
  6. 에임

해외

  1. SD Biosensor Healthcare Pvt, Ltd.
  2. PT. SD Biosensor Healthcare
  3. SD Biosensor Shanghai Co., Ltd.
  4. SD Biosensor USA, Inc.
  5. PT. SD Biosensor Indonesia
  6. Bionote USA, Inc.

SD바이오센서(에스디바이오센서)는 매출규모가 크기 때문에 코스닥이 아닌 코스피 상장 예비 심사를 신청했습니다. 코스피 상장예비심사 신청서 접수일은 지난 1월 26일이었습니다. 이번 SD디바이오센서의 상장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입니다. 상자예비심사에 큰 이상이 없을 경우 가까운 시일에 심사가 통과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SD바이오센서(에스디바이오센서)의 상장주관사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 SD바이오센서 재무분석

2020년 기준 매출액 1,686,163백만원, 영업이익 738,264백만원, 당기순이익 621,614백만원이며, 기본 주당 이익은 6,597원입니다. 여기에서 눈여겨 봐야 할 사항은 2019년 매출이 72,962백만 원이었지만, 지난해 세계적인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매출이 16천억원으로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 SD바이오센서 주주구성

SD바이오센서의 주주구성은 조금 복잡합니다. 최대주주와 친인척, 등기임원 관계회사 임원 등의 주주가 많습니다. 그리고 관계회사 바이오노트가 26.4%, 이노센스가 8.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바이오노트, 이노센스는 모두 비상장 기업입니다. SD바이오센서에 이어 26.4%를 보유한 관계사인 바이오노트도 기업공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SD바이오센서 최대 주주의 경력 사항
  1. '11~ 에스디바이오센서의장
  2. '14~ 바이오노트 의장
  3. '99~'10 에스디 대표이사

지금까지 SD바이오센서(에스디바이오센서) 상장 일정,  주관사, 지분율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내용은 필자의 사견으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