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탄소중립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총정리(탄소포집)

by 대박리뷰 2021. 8. 25.
반응형

탄소중립관련주와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럽연합(EU) 집행위는 탄소국경조정제의 초안을 공개했는데 역내로 제품 수입 시 생산 과정에서 배출된 탄소량에 따라 배출권를 구매하고 당국에 제출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이러한 탄소 배출권의 강화로 인해 2030년까지 1990년 대비 탄소 배출량을 55% 감축하고 2050년까지는 더욱 강화해 기후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정부가 내년 예산에 기후대응기금을 신설하고 에너지 전환 지원 증액을 통해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탄소중립 관련주, 테마주가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회 환노위에선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법'인 탄소중립법을 통과시켰는데, 탄소중립법은 2030년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2018년 대비 35% 이상 감축하겠다는 것입니다.

 

유니드, '탄소포집 시장' 떠오르자 부각…상반기 호실적 달성

유니드, '탄소포집 시장' 떠오르자 부각…상반기 호실적 달성, 탄산칼륨 등 칼륨계 기초무기화확소재 주력 상반기 영업익 992억 달성…전년 동기比 94.1%↑

www.hankyung.com

 

 

 


유니드

첫 번째는 유니드입니다. 유니드는 탄소중립 관련 대장주이기도 합니다. 유니드는 가성칼륨, 탄산칼륨 등 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 증기 및 온수공급, 발전전기의 제조 및 판매, 산림개발 및 조림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니드 주가 15%...정부 내년 예산안 탄소중립 핵심 지원  

 

 

유니드 주가 15%↑...정부 내년 예산안 탄소중립 핵심 지원

[사진=게티이미지뱅크]유니드 주가가 상승세다.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35분 기준 유니드는 전일 대비 15.22%(1만7500원) 상승한 13만2500원에 ...

www.ajunews.com

유니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가성칼륨, 탄산칼륨 등 칼륨계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기업이며, 탄산칼륨 제조기업입니다. 이산화탄소 포집에 '탄산칼륨'이 원재료로 사용되는데, 아 사실이 부각되면서 탄소중립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유니드의 시가총액은 12,179억원이며, 액면가는 5,0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13.89%입니다.

 


SGC에너지  

두 번째SGC에너지입니다. SGC에너지는 열병합발전소를 운영하는 집단에너지사업과 자회사 지분관리 및 투자 등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GC에너지의 시가총액은 6,766억원이며, 액면가는 5,0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1.16%입니다.


한솔홈테코

세 번째는 한솔홈테코입니다

  한솔홈테코의 시가총액은 1,523억원이며, 액면가는 1,0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2.27%입니다.

 


 휴켐스

네 번째는 휴켐스입니다. 휴켐스는 질산을 토대로 DNT, MNB, 초안을 생산하고 있으며, 한국바스프, 한화, 한화케미칼, OCI 등에 질산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휴켐스는 온실가스 저감시설 설치를 완료했으며, 온실가스 저감 시설 설치를 통해 탄소배출권 관련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휴켐스의 시가총액은 9,831억원이며, 액면가는 1,0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8.09%입니다.


켐트로스

다섯 번째는 켐트로스입니다.

켐트로스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에틸렌 카보네이트로 전환하는 CCU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를 화합물로 전환시켜 이산화탄소를 줄이고, 이 공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은 크지 않아 친환경적인 기술로 보고 있습니다.

켐트로스의 시가총액은 2,446억원이며, 액면가는 1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1.49%입니다.


에코프로

여섯 번째는 에코프로입니다. 에코프로는 온실가스 저감시스템, 케미컬 필터 등의 환경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사업을 현재 진행 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코프로는 또한 초고용량 이차전지용 양극소재 기업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에코프로의 시가총액은 17,804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13.7%입니다.


세종공업

일곱 번째는 세종공업입니다. 세종공업은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수소차 부품 사업을 진행인데, 최근에는 자회사 세종이브이를 통해 현대모비스에 수소연료전지차의 스택용 금속분리판을 출고했습니다. 세종공업은 주식 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세종공업의 시가총액은 2,690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1.65%입니다.


신성이엔지

여덟 번째는 신성이엔지입니다. 신성이엔지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김제자유무역지대에 모듈 제조공장 신설투자를 했습니다. 또한 신성이엔지는 한화시스템과 태양광 모듈 납품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지속적으로 탄소 관련 사업에 투자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원EPS 등 3개 기업, 김제자유무역지역에 신규 투자협약

전북 김제자유무역지역에 유망 중소기업과 신생 기업 등의 투자 협약이 이뤄져 신규 고용 창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호원EPS와 ㈜신성이엔지, TAMI㈜ 등 3개 기업은 21일 전북도청에서

m.segye.com

신성이엔지의 시가총액은 4,630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6.24%입니다.


KC코트렐

아홉 번째KC코트렐입니다.

KC코트렐은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환경플랜트 전문 업체로 탄소포집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KC코트렐은 이산화탄소 포집해 제거하는 집진설비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C코트렐의 시가총액은 1,338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0.97%입니다.


투자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