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경상도 여행

[통영여행]통영 야간투어, 요트투어(해상택시) 가격, 운항시간, 코스 승선 리얼 후기

by 대박리뷰 2021. 10. 28.
반응형

통영 관광은 1박 2일이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통영은 그리 크지 않은 관광지이며, 섬이 많기 때문에 섬 여행을 추천하고 있는 편입니다. 

1박을 할 때 아까운 시간을 가장 잘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통영 요트투어(해상택시)를 하는 것이 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통영 요트투어는 짧은 시간에 아름다운 통영의 밤바다를 볼 수 있고, 가이드의 설명으로 더 상세히 통영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통영밤바다 야경 투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대한민국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통영밤바다 야경투어를 하기 위해서는 달보드레 쉼터로 가야 합니다. 이곳을 가기전에 아름다운 분수가 여러 색상을 보이면 춤을 추고 있는 모습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저는 마지막 출발하는 야간 투어를 탑습했는데, 날씨도 좋고 주위도 어느 정도 깜깜해져 야경을 느끼기에 좋았습니다. 

여름 철에는 해가 늦게 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늦은 시간을 이용하세요. 이용 시간은 하단에 있습니다. 

아경에 맞추어 여러 조명들이 밝게 비추게 있습니다. 요트장의 아래를 자세히 살펴 보면 물고기들이 많습니다. 

어린 숭어 때와 큰 숭어들이 어울어져 멋진 모습을 연출하는데, 아이들이 신기한 듯 한참을 바라보았습니다.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를 위해서 해상 관광 택시 2대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도남항에서 바라보는 알록달록한 조명들이 멋진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가족, 연인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 포토존으로도 유명합니다. 

 


통영해상택시 전용 승강장에서 투어가 시작됩니다. 그럼 통영야간 투어 코스와 운영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영야간 투어 코스*

달보드레 해상쉼터 - 강구안 - 충무교 - 통영대교 - 달보드레 해상쉼터

 

*운항시간*

4월, 9월: 7시, 8시, 9시

5월~8월: 7시 30분, 8시 30분, 9시 30분

10월~3월: 6시, 7시, 8시

마지막 야간투어가 시작됩니다. 

보트가 다가오고, 가이드와 직원이 탑승을 도와 줍니다. 탑승전에 안전 사항으로 구명조끼 착용은 필수!


빈자리가 없이 가득 찬 야간 투어 보트가 출발합니다. 

보트에서 흘러나오는 노래와 함께 가이드 분이 열심히 통영의 역사, 통영 관광지, 통영 관련 정보를 알려 주는데 기존에 알지 못했는 좋은 내용들입니다.

아이들이 교과서에서 배우지 못한 살아있는 정보를 듣고, 직접 체험하니 역시 관광하면서 배우는 것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통영 야간 투어의 총 시간은 1시간이 되지 않습니다. 출발할 때 천천히 가다가 보트가 속도를 한번 내어 줍니다. 

빠른 속도와 시원한 야간 밤바다의 바람에 기분이 상쾌해지고, 아이들은 신이 나서 함성을 지릅니다. 

그리고 다시 기존 속도를 유지하면서, 가이드 분이 계속 설명을 이어갑니다. 

 

야간에 어둡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저속으로 투어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스피드를 느끼려면 낮에 추가적으로 진행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라고 은근히 상품을 소개하네요.


통영의 명물인 국제음악당, 마리나리조트, 스탠포드 호텔 등의 건물에 조명이 밝아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강구안으로 이동해서 강구안 전체를 관람할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육상에서 바라보던 강구안과 해안에서 육상으로 바라보는 강구안의 모습이 사뭇 다릅니다. 

우리 가족들과 함께 탑승한 여행객들은 사진 찍기에 정신이 없습니다. 보는 곳 마다 사연이 있고, 아름다운 조명에 모두 사진 속에 담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 야간 투어에서 가장 큰 성과는 가이드 분이 가장 경치가 좋은 통영다리를 배경으로 가족 사진을 찍어주는 것입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가족이 다 함께 나올 수 있는 사진이 적다 보니 이 투어를 통해 멋진 가족 사진을 얻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출발 했던 선착장으로 오게 되는데, 가장 먼저 달 모양의 조형물이 우리를 반겨 줍니다.

시간이 무쩍 빨리 지나서 조그 아쉬웠지만, 야간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어 보람 있었던 시간입니다. 

지금까지 통영여행에서 할 수 있는 통영 요트투어의 가격과 운항시간, 코스 등 실제 승선 리얼 후기를 소개했습니다. 

통영여행 때 꼭 가봐야 할곳 5선을 소개합니다. 하기 자료를 참고하세요.

 

 

통영 여행 때 꼭 가볼만한곳 5선을 소개합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을 종합하여 포스팅합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온 통영 가볼만한곳을 소개하며, 통영여행에 참고할 분들을 위한 자료입니다. 통영 동피랑 벽화 마을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첫 번째

socialc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