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철강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대창스틸 등)

by 대박리뷰 2022. 3. 12.
반응형

 

금요일 시장에서 급등이 나온 종목중에 대창스틸이 있습니다. 대창스틸이 급등이 나올 수 있었던 이유는 원자력 테마와 연관이 있는데, 문재인 대통령이 원전의 역할을 강조하고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의 원전 정책으로 인한 결과였습니다.

이러한 원전에 대한 관심에서 한국형 원전에 이중 바닥재를 공급하고 있는 대창스틸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철강주는 원자재 관련주에 속해있어 원유가격이 상승할 시에 다른 원자재 관련주가 상승하는 시기에 맞추어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국제 유가 급등세가 계속 진행되면, 철강 원자재값 상승도 지속될 것으로 보여 지고 있습니다.

 


 

EU는 미국처럼 러시아산 원유와 가스, 석탄 수입을 금지하고 있지는 않지만, 최근에 러시아산 철과 철강 부문 수입을 막고 있습니다. 또한 러시아에 유럽산 명품 수출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철강 수요는 증가하고 있는데, 러시아산 철과 철강을 차단하면서 철강 주에 대한 관심이 많이 질 것입니다. 우크라이나가 철광석 매장량 세계 1위이며, 러시아와의 정상적인 무역 관계를 종식하기 위해 고관세를 부과하는 정책을 설정하였습니다. 

글로벌 원자재가격의 상승으로 니켈, 알루미늄, 철강, 원유 등의 상승으로 차후 철강 관련주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오늘은 철강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정리합니다.

 


 

현재 철강 관련주 중에 대장주는 대창스틸입니다.

대창스틸은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99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했으며, 매출액은 72.9% 증가한 2,962억원이과 당기순이익은 138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했습니다.

  대창스틸의 시가총액은 945억원이며, 외국인 지분율은 2.42%입니다.

 


 

하이스틸은 철강을 이용해 배관을 만드는 업체이며, 철강 원자재 가격의 상승으로 실적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20214분기에는 매출이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감소했습니다.

 

 

하이스틸의 시가총액 650억원이며, 외국인 지분율은 0.62%입니다.

 

 


 

다음은 대동스틸입니다.

대동스틸은 토목, 건설, 자동차, 조선 등에 사용되는 열연제품 및 후판을 절단가공하고 생산하는 중입니다.

 

대동스틸의 시가총액 650억원이며, 외국인 지분율은 2.51%입니다.

 

 


 

다음은 문배철강입니다. 문배철강은 강판, 형강, 후판, 코일, 박판 등 1차 형태의 철강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징주] 문배철강, 세계1위 철광석 우크라이나..곡물 이어 자원 비상↑

[파이낸셜뉴스] 문배철강이 장중 강세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갈등이 격화되는 가운데 전쟁 위기감이 고조되자 자원 위기감이 커진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14일 오전 9시 32분 현재 문배철강은

www.fnnews.com

 

 

문배철강의 시가총액 887억원이며, 외국인 지분율은 0.35%입니다. 

 


 

한일철강입니다. 한일 철강은 자동차, 선박기계, 건설등에 사용되는 열연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일철강의 시가총액 945억원이며, 외국인 지분율은 1.64%입니다.

 

 다음은 원자재 관련주 중에 니켈 관련주와 대장주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니켈 관련주 및 대장주는?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가운데에서도 니켈 선물 가격은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높은 상승은 거의 본 적이 없을 정도로 가파르게 니켈 선물이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니켈 선물

socialcast.tistory.com

 

 

 

니켈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전기차에 주로 사용되는 배터리의 주원자재인 니켈이 차후 공급 부족 현상이 발생되면 니켈 가격이 상승될 수 있을 거라는 전망에 니켈 관련주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니켈은 배터리에 사

socialcast.tistory.com

  

 

본 포스팅은 본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