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레프톤 주가전망

by 대박리뷰 2022. 3. 19.
반응형

크레프톤은 20218월에 상장하여 현재 최고가 기준으로 50%가량 하락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주가는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크레프톤의 공모가는 2021810일에 498천원이었습니다. 공모가도 높게 형성된 것도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에서 크레프톤의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했습니다.

 


 

그럼 크래프톤이 이렇게 주가가 하락한 이유가 무었일까요?

 

1. 기존 보유 물량의 출현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 전에 팔 물량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비상장 주식이었을 때 물량을 정리하기가 어려웠던 스톡옵션 등이 대량으로 출현되었으며, 기관의 배정 물량도 시장에 출현되면서 주가 하락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김효섭 전 크래프톤 대표는 주식을 매각해 200억 원대 수익을 얻었습니다.

 

보수총액은 218500만원

- 급여총액: 14000만원

- 상여총액은 177500만원

- 그 외 스톡옵션 행사

   

김효섭 전 대표는 회사를 퇴사하고 주식을 매도했으며, 매각 당시 주가는 약 469000원입니다.

 

 


 

 

2. 크레프톤의 기관배정물량

 

크레프톤이 상장하기 위해 기관에게 배정된 물량이 상당했습니다. 기관 배정 물량은 기간이 지나면 시장에서 매각이 한데, 크래프톤 1개원 락업 해제 물량은 96.6만주이며, 비중은 16.9%입니다. 이후 크레프톤의 락업 해제 물량은 3개월, 6개월 각각 135.4만주, 21.0만주이었습니다.

 

현재는 6개월 락업 물량까지 시장에 출현될 수 있어 주가는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 최근 게임주의 하락

 

최근에 게임주들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넷마블, 엔씨소프트, 위메이드 등 국내에 규모가 있는 게임회사들의 주가도 함께 하락하는 트렌드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하기에 위메이드의 주가차트를 첨부했습니다.

 


 

주가 전망

 

크레프톤은 어느 정도 오버행이슈가 마무리 되었으며, 최근 공매도의 수량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회사의 장병규 의장은 사재 주식 증여 과정도 마무리하고, 증권시장에서 주식을 매입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크레프톤의 주주총회는 331일입니다. 주주총회가 얼마남지 않은 상태에 회사의 주가하락에 대한 부담감이 클 것입니다. 현재 공모가보다 낮은 위치에 주가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공모주 투자자가 현재 손실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가는 지금의 모습과는 다른 모습이 볼일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본 포스팅은 본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