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전라도 여행

해수욕장 예약제(요금)와 해수욕장 번호표 배정제 완전 정복

by 대박리뷰 2020. 8. 4.
반응형

오늘은 해수욕장 예약제와 해수욕장 요금(입장료)과 해수욕장 번호표 배정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는 너무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사람들의 모임을 최소화 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해수욕장을 이용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충분한 거리두기가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해수욕장이 새로운 문제가 될 것입니다. 이미 캠핑장에서도 문제가 발생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정책으로 현재 해수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해수욕장 예약제와 해수욕장 번호표 배정제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는 해수욕장 예약 안하면 못 가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마음만 먹으면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해수욕장이 이제는 예약을 하지 않으면 못가다니, 정말 상황이 심각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해수욕장은 전국에 있는 모든 해수욕장이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전라남도에 있는 해수욕장만 해당됩니다. 전국을 모두 운영하기에는 시스템 개발 및 관리 등이 많이 소요가 되어 현재는 전라도만 시범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전라도의 해수욕장을 가시는 분들은 반드시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해수욕장 예약제를 통해 꼭 예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올해 해수욕장 예약제를 잘 알지 못해 그냥 가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 사람이 가장 많이 몰리는 휴가철, 그리고 14일, 15일 연휴에는 혼란이 있을 것도 같습니다. 


  • 해수욕장 예약제가 운영 중인 해수욕장 / 요금(입장료)

현재 해수욕장 예약제가 운영되고 있는 해수욕장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가마미, 송이도, 돌머리, 대광, 짱뚱어, 백길, 외달도, 가계, 금갑, 송호, 명사십리, 수문, 율포솔밭, 풍류, 웅천 해수욕장으로 총 15곳 입니다. 해수욕장 예약제는 이미 7월 1일 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전라남도 11개 시와 군에서 먼저 시범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예약제가 잘 시행이 된다고 한다면 차후 전국적으로 확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수욕장 예약제로 운영된다고 해서 보증금을 받거나 따로 요금을 받지 않습니다. 이 제도의 목적은 너무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해수욕장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에 요금을 받지 않던 곳에서는 요금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중에서 '돌머리'와 '수문 해수욕장'이 제외가 되어서 총 13개의 해수욕장이 예약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수욕장 예약제를 진행하는 해수욕장들은 전남에서 규모가 크고 유명한 곳이며, 사람들이 많이 모여 드는 곳입니다. 여러 해수욕장을 다녔지만 이렇게 예약제로 운영되는 것은 올해가 처음입니다. 해수욕장 예약제와 예약요금을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바다여행 사이트 이용법(해수욕장 예약제)

슬기로운 해수욕장을 위해 바다여행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등 해수욕장을 예약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해수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바다여행'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바다여행 사이트는 전라남도 13개의 해수욕장을 예약하는 곳으로 지금 현재도 예약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이트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세부적으로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에 동영상으로 올려 놓겠습니다. 동영상을 따라 천천히 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예약 할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예약시스템으로 전라남도의 해수욕장에 대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예약 시스템에서는 국내 해수욕장의 혼잡도를 신호등으로 표시하여 보여 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수욕장 예약제를 통해 예약을 한 후에는 나의 예약 조회도 가능합니다. 예약 신청 후 예약 조회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수욕장 예약제를 제공하는 바다여행 사이트에서는 국내 한적한 해수욕장 25개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곳은 전라도 외에도 전국적인 해수욕장이 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는 바다여행 사이트를 통해 해수욕장 예약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 해수욕장 예약시 주의사항

해수욕장 예약하는 방법에 몇가지 주의해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제도로 아직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꼭 참고해 해수욕장에 가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해수욕장을 방문 시 만일 당일에 예약이 완료되지 않을 때에는 바로 현장에서 예약하며 되는데, 모든 예약이 종료 될 때에는 이용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해수욕장 예약 시에는 사전에 꼭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컴퓨터 사용이나 휴대폰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아래 전화번호를 참고하세요.

외달도, 웅천, 풍류, 율포솔밭, 수문, 송호, 돌머리, 가마미, 송이도, 신지명사십리, 가계, 금갑, 대광, 백길, 짱뚱어 해수욕장의 전화번호 입니다. 문의사항이 있거나 전화로 예약할 때에는 아래의 번호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이곳의 해수욕장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 네이버로 예약하는 방법

 네이버에서 예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의 Booking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 아직 해수욕장은 활성화가 잘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는 검색을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백길해수욕장을 검색해서 예약하는 페이지에 찾아 들어가 예약을 해야 합니다. 해수욕장 예약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잘 알려져 있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예약하기' 버튼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은 하단에 동영상을 통해 더 상세히 소개하겠습니다. 

 


  • 해수욕장 예약하는 방법 따라하기

해수욕장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동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파워포인트 동영상으로 제작하다 보니 조금 말이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되지만 이해하시는데는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 해수욕장 번호표 배정제

올해 번호표를 받고 들어가는 해수욕장이 많이 생겼습니다. 해수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해운대, 광안리, 송도, 다대표, 경포, 송정, 낙산, 속초, 삼척, 망상, 맹방, 추암, 일산, 진하 하조대, 고래불 해수욕장이 번호표 배정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번호표 배정제는 16개의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는데 백사장에 파라솔에 번호를 붙혀 선착순으로 배정하는 방법입니다. 

사람들이 밀집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해수욕장 번호표 배정제를 시행하며, 이 번호표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포합니다. 선착순으로 배포하면 이 번호표를 받기 위해 대기하는 여행객이 무척 많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해수욕장 예약제와 해수욕장 요금 그리고, 해수욕장 번호표 배정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올해 화두는 거리두기 이며, 이 정책에 따라 해수욕장도 예약제와 해수욕장 번호표 배정제 등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더 편리한 방법들이 개발될 것 같습니다. 여행은 아는 만큼 많은 것들이 보이며, 편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여행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