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한화 반도체 사업 전망_한화임팩트 뉴블라 설립

by 대박리뷰 2022. 2. 17.
반응형

오늘은 한화기업의 반도체 사업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화가 새로운 성장동력을 위해 반도체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한화그룹 계열사 한화임팩트가 사내에 시스템 반도체를 육성하기 위해 뉴블라(Neubla)를 설립했습니다. 한화임팩트는 구 '한화종합화학'입니다.

 

 

한화종합화학'202196일에 사명을 '한화임팩트'로 바꾸었습니다.

 

 

사명을 바꾸게 된 계기는 기존에 석유화학적으로 컨셉이 잡혀있는데, 현재 시간이 지나면서 친환경, 미래 혁신적인 사업들을 추가하기 위해서입니다.

한화종합화학이라고 하면 화학적인 느낌이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한화종합화학 => 한화임팩트


이에 따라 한화임팩트는 차세대 모빌리티, 바이오 융합, 수소혼소기술, 어그테크(agtech), 반도체 등에 임팩트 있는 투자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 한화임팩트, 뉴블라 설립

 

한화임팩트는 시스템반도체 기업인 뉴블라를 설립했습니다.

 


한화임팩트 => 뉴블라


 

뉴블라는 지난해 한화임팩트가 꾸린 신경망처리장치(NPU) 태스크포스(TF)팀이 설립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뉴블라의 사업 목적은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및 서비스업입니다.

 

그동안 TF 운영을 해온 한화임팩트는 최근 본격 회사를 설립해 인프라 조성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화는 지난해 뉴블라를 포함해 두 개의 시스템 반도체 기업을 그룹 내에 확보했을 만큼 시스템 반도체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뉴블라의 구체적 사업 진행 방식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직접 반도체를 설계하거나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외부 기업을 인수하는 방법도 있을 것으로 봅니다.  

현재 차량용 반도체의 부족으로 현대자동차 및 글로벌 자동체 업계에서는 차량 인도시간을 맞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반도체 부족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며, 신규사업으로 반도체를 설계하고 이 산업에서 꾸준한 매출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시장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차후 한화임팩트의 반도체 사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보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