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니켈 관련주 및 대장주는?

by 대박리뷰 2022. 3. 7.
반응형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가운데에서도 니켈 선물 가격은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높은 상승은 거의 본 적이 없을 정도로 가파르게 니켈 선물이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니켈 선물 가격이 상승하는 이유는 현재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해 니켈의 수요에 따른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러시아 경제제재로 공급 차질의 우려가 발생하면서 자동차의 핵심 연료인 니켈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니켈 가격의 상승은 현재도 지속되고 있는데, 당분간 니켈 가격은 고가를 형성할 것이며, 이로 인해 자동차업체는 반도체 부족 뿐만 아니라 니켈과 같은 금속의 부족 현상이 발생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섹터는 아직 뚜렷한 상승에 대한 신호가 부족합니다. 

기간별 니켈 선물 내역이며, 초저가 860원에서 현재 3,100원대로 차이가 2,243, 259% 변동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니켈 관련주는 황금에스티입니다. 

황금에스티는 금일 니켈 가격의 급상승으로 8.99%상승 마감했습니다. 황금에스티는 니켈 등을 사용하여 합금강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황금에스티의 시가총액은 1,459억원이며, 외국인 지분율은 3.23%입니다. 


다음 종목은 현대비앤지스틸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은 니켈 가격이 10년만에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로 마감했습니다.

니켈 가격의 상승은 현대비앤지스틸의 가격과 상관관계가 높아 니켈 관련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니켈 관련주, 니켈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