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카카오 매매정지,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정리

by 대박리뷰 2021. 4. 6.
반응형

오늘 카카오가 사상 최고가를 찍었습니다. 카카오는 국내 1위 메신저로 국민 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밤 미국의 페이스북,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같은 빅테크 기업들이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국내 증시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카카오는 금일 사상최고가이며, 카카오의 경쟁사라 할 수 있는 네이버도 상승했습니다.

 


카카오가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이유를 다음과 같은 몇 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 미국 빅테크 기업의 강세

우니나라 주식시장은 미국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미국에서 상승하는 섹터가 국내에도 많이 상승하는데, 미국 다우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매일 경신하고 있고, 나스닥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미국의 IT전문 빅테크 기업의 상승이 두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카카오도 금일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2. 카카오의 액면 분할

카카오는 329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카카오 주식에 대해 51 액면분할을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415일 주식 1주를 5주로 나누는 액면분할을 시행합니다. 이로 인해 카카오 주식수는 기존 8, 8704,620주에서 분할 한 후에는 44,3523,100주로 늘어나게 됩니다. 카카오는 액면분할을 위해 12~14일까지 3일 동안 매매거래가 정지됩니다. 이점 참고바랍니다.

이로 인행 카카오의 주식수는 5배로 늘어납니다. 시가총액은 동일하지만 주식수가 늘어나는 효가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현재 50만원 이사의 카카오 주식을 매입하기 부담스러운 소액 투자자가 주가가 낮아지면 심리적으로 현재보다 부담 없이 주식을 매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또한 백만 원 이상에서 거래가 되었지만 액면 분할 후 더욱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면서 꾸준한 우상향 그래프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 매매정지

카카오는 액면분할을 위해 12~14일까지 3일 동안 매매 정지됩니다. 이점 확인하세요.



3. 카카오 자회사 상장

카카오 자회사 상장 1호는 카카오게임즈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이후 카카오에서는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지 등 자회사들을 꾸준히 상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 3형제 공모규모추정

  1. 카카오뱅크: 25000억원
  2. 카카오페이: 2조원
  3. 카카오페이지: 1조원

카카오페이 상장 관련해서는 하기 자료를 참고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상장 관련주, 지분구조, 일정 총정리(10종목)

카카오페이는 빠른 시일 내에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방침으로 알려져 있으며, 상장예비심사에 소요되는 기간이 45영업일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상장 준비와 함께 카카오페이증권

socialcast.tistory.com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해서는 하기 자료를 참고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상장일, 증권사 등)

최근 국내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장되어 따상을 기록했으며, 쿠팡은 미국에 상장이 되어 시가총액 100조원을 초과하였습니다. 이렇게 올해는 공모주 상장에 대어급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카

socialcast.tistory.com

 

신규주 상장은 기업 환경, 대외 변수들로 인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점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4. 카카오 실적 향상

카카오의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등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문화의 확산으로 카카오의 시장 지배력은 더욱 강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실적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금일 카카오는 최고가를 경신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사상 최고가, 매매정지, 카카오뱅크 상장 이슈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내용은 필자의 사견으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