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반도체 장비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12종목)

by 대박리뷰 2021. 5. 16.
반응형

한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백신 및 반도체와 배터리 등 신기술 관련 양국 협력이 가속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백신과 반도체 관련주가 관심을 받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2분기에 D램 서버 부문 강세가 이어지면서 삼성전자의 장비 발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백신과 관련된 내용은 하기 자료를 참고 바랍니다.

 

 

 

한미정상회담, 한미 백신 스와프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백신 관련주 종합)

한국은 백신 생산 기술이 상당한 수준에 있어 글로벌 백신 제약회사들의 위탁생산(CMO)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호승 대통령정책실장이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한미 정상회담의 의제로

socialcast.tistory.com

그럼 지금부터 반도체 장비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입니다. 한미반도체는 반도체 장비 중에서 대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미반도체는 최첨단 자동화장비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생산장비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주력장비인 'VISION PLACEMENT'는 반도체 제조공정의 필수적 장비로서 높은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미반도체의 시가총액은 16,248억원이며, 액면가는 2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6.13%입니다.


  • 테크윙

테크윙입니다. 테크윙은 반도체 후공정 라인에 사용되는 자동화 장비를 설계, 개발하는 회사이며 주력 제품으로는 반도체 핸들러가 있습니다. 테크윙의 종속회사로는 이엔씨테크놀러지를 포함하여 6개사가 있습니다.

테크윙의 시가총액은 4,770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3.46%입니다.


  • 테스

테스입니다. 테스는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PECVD, LPCVD, Gas Phase Etch등의 전공정 장비 제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스는 반도체 장비와 디스플레이 장비에서 75%의 매출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테스의 시가총액은 6,464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10.27%입니다.


  • 에프에스티

에프에스티입니다. 에프에스티는 솔루션사업부의 사업 영역은 미국, 유럽, 아시아의 20여개 다국적 반도체 회사와 전략적 제휴하여 , 센서반도체, 전력전자반도체, LED 등을 관련 산업에 기술지원, 영업 및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에프에스티는 온도조절장비인 칠러(Chiller)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에프에스티의 시가총액은 5,940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2.19%입니다.


  • 디아이

디아이입니다. 디아이는 반도체 검사장비 등 초정밀 시험장비의 제조 및 수입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은 반도체 검사장비 사업부문, 전자파 차폐체 등을 제조하는 전자부품 사업부문입니다.

디아이의 시가총액은 2,186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7.71%입니다.

디아이의 20204분기 실적은 적자였지만, 20211분기에는 흑자전환을 했습니다.


  • 제이티

제이티입니다. 제이티는 반도체 검사장비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생산설비는 보유하지 않고 외주 생산합니다.

제이티의 시가총액은 808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1.93%입니다.


  • 프로텍

프로텍입니다. 프로텍은 반도체 생산용 장비 제조 전문기업으로 SMT관련 장비 및 공압실린더등의 제품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기계연구원은 프로텍과 함께 반도체 후공정의 생산성을 100배 이상 높일 수 있는 핵심 장비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프로텍의 시가총액은 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입니다.


  • WI

WI입니다. WI는 반도체 검사장비 및 반도체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서 제품으로 검사장비 및 반도체 부품 C.O.K., Socket 등이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캐릭터 라이선싱 사업, 지적재산권(IP)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WI의 시가총액은 1,117억원이며, 액면가는 1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2.46%입니다.


  •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입니다. 신성이엔지는 2008년도에는 인적분할해 신성이엔지(클린룸장비) 및 신성에프에이(자동화 설비)를 신규로 설립했습니다. 최근에 SK하이닉스와 시스템 실링(System ceiling)’ 공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신성이엔지의 시가총액은 5,948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5.64%입니다.


  • 원익IPS

원익IPS입니다. 원익IPS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분할 전 회사인 원익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반도체, Display Solar 장비의 제조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후 원익테라세미콘 합병하였습니다.

원익IPS는 급격하게 실적이 개선되고 있으며 이는 삼성전자가 낸드와 메모리 반도체 장비를 빠르게 늘리고 있는 영향입니다.

원익IPS의 시가총액은 25,033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25.32%입니다.


  • SFA반도체

SFA반도체입니다. SFA반도체는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는 반도체 후공정 전문업체 로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Micron, SK하이닉스 등 세계 반도체 업체들에게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FA반도체의 시가총액은 12,137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3.93%입니다.


투자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구리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이구산업, 서원 등)

연일 구리가격이 상승하고 있으며, 10년래 최고치를 찍고 있는 상황에 구리 관련주가 큰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리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포스팅합니

socialc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