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미국부채한도 협상, 인플레이션 문제로 미국 주가 불확실성 증가

by 대박리뷰 2021. 11. 30.
반응형

오늘은 사상 최고치까지 오른 미국 주식 시장의 불확실성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미국은 많은 사람들의 예상을 깨고 주가가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주가 상승은 반드시 끝이 있기 마련입니다 

지금 가장 큰 불확실성은 '미국 부채한도 협상'입니다. 


미국부채한도 협상 문제로 인한 미국 경제 불확실성 증가

 

 

옐런 "오미크론보다 부채한도 상향이 더 걱정"

재닛 옐런 미 재무부 장관이 오미크론 코로나19 변이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제가 강력한 회복세에 있다고 평가했다. 옐런 장관은 오히려 미 경제의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의회가 부채 한도를 조

www.asiae.co.kr

 

옐런 장관은 의회의 부채한도 증액을 촉구하고 있는데, 12월 초 까지 미국 연방정부의 부채한도를 4,800억 달러(약 571조 원) 늘리는 법안을 통과시켰는데, 이제 그 시간이 다 되었습니다. 

12월 3일까지 임시 예산이 종료가 되며, 예럴 장관은 부채한도 상향 조정을 합의하지 못한다면 12월 15일 이후에 채무불이행 사태에 직면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 미국은 12월 3일까지 임시예산을 마련해야 정부 폐쇄를 피할 수 있으며, 12월 15일 이전에 국가 부채한도를 조정해야 국가 부도를 피하게됨


지난 11월 부채한도 협상이 지연되면서 나스닥종합지수가 크게 출렁거렸습니다.  

 

 

미국 정치권에서는 12월에 벼랑끝 힘겨루기가 예상이 되는데, 이 협상은 반드시 합의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이 합의를 크게 반대하는 정당은 그 책임을 면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2월 15일까지는 최종적인 합의에 이르겠지만 주식시장에서는 그 전에 불확실성으로 인해 상당한 변동성이 있을 것입니다. 

미국이 급락을 하면 우리나라는 더 크게 흔들릴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인플레이션이 심각한 수준이기 때문에 금리 상승에 대한 압박도 지속될 것입니다. 

인플레이션 관련된 수치가 발표될 때 마다, 주식시장에서도 반응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로 인한 불확실성이12월에 매우 강하게  작용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