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캠핑장

[함평 가볼만한곳] 함평 돌머리 오토캠핑장(카라반)과 돌머리 해수욕장 생생 후기/동영상

by 대박리뷰 2020. 8. 2.
반응형

 

오늘은 전남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하는 함평 돌머리 오토캠핑장과 돌머리 해수욕장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함평 가볼만한곳으로 돌머리 해수욕장을 소개하는 이유는 석두마을 끝에 있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바닷물 수심이 얕고 조수간만의 차이가 커서 갯벌에서 오랜 시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물이 빠져 있는 시간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갯벌 체험을 하는데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 발열체크 안전 우선

함평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안전한 해수욕장입니다. 현재 모든 출입객에게 발열검사를 하고 있으며, 입장객의 휴대폰 번호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손목밴드를 착용해야 함평 돌머리 오토캠핑장과 돌머리 해수욕장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함평 돌머리 오토캠핑장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보다는 돌머리 해수욕장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함평 돌머리 오토캠핑장과 돌머리 해수욕장은 광주에서 가장 가까이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광주에서 많은 사람들이 옵니다. 그리고 해변에 파라솔이나 텐트를 치고 하루를 즐기기 돌아가는 당일 코스로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해변의 초입부터 벌써 갯벌에서 사람들이 게와 새우, 물고기 등을 잡습니다. 이곳은 다양한 어종과 제, 조개 해초류들이 많아 생태학습장으로도 유명합니다. 바위에 붙어 있는 작은 굴을 자연산 굴로 동네에서 수입원으로 채취하고 있는데 작은 돌에서부터 바위까지 굴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기온이 높지 않고 햇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종일 바다에 있었지만,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땀을 흘리지 않았습니다. 간간히 이슬비가 내려 더위를 식혀주어 더날 나위 없이 좋은 날씨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는 것은 해수욕장에 빨리 갈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오후 4시 정도에 도착하더라도 요즘은 낮이 길어서 8시까지 바다에서 여러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햇살도 걱정할 필요 없고, 자외선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더운 여름에 12~3시까지 뜨거운 햇살을 받고 바다 갯벌에 있으면, 그 고생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한참 더울 때는 되도록 서늘한 그늘에서 쉬고 이후에 기온이 낮아지면 바다에서 여러 체험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들과 함께 갯벌체험 하기

아이들이 바다에 가고 싶어 하는  이유는 갯벌에서 여러가지 생물을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갯벌에서 다양한 생명체들을 만나보고 돌을 뒤집어 보면서 게와 새우, 작은 물고기 등을 잡습니다. 

그러면서 이름도 알아가고 생명체의 신기함도 알 수 있습니다. 게의 종류도 다양하게 많습니다. 밤게, 농게, 돌게 등등 형체도 다양합니다. 예전에 왔을 때에는 게의 집게발에 물릴까봐 게를 잡지 못했는데 이번에서 많이 용감해져서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손으로 잡아 봅니다. 그런데 그 와중에 작은 게에게 손을 물렸는데 '이제는 아프지 않다'면서 게를 잡는데 더 열중합니다. 


갑자기 이슬비가 두꺼워지더니 소나기로 바뀝니다. 

빨리 원두막으로 들어가 비를 피해 봅니다. 함평 돌머리 오토캠핑장과 돌머리 해수욕장에서는 비용을 좀 지불해야 합니다. 그런데 그 비용이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는 사람들이 많이 오지 않기 때문에 자리도 많이 남아 있습니다. 원두막에 관련된 비용은 아래에 사진과 함께 설명해 두었으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많은 원두막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원두막에서는 전기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선풍기나 휴대폰 충전기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두막은 석두 어촌계에서 관리합니다. 관리하는 원두막의 수가 많습니다. 원두막은 번호로 되어 있는데, 이용 가격은 30,000원입니다. 현재는 성수기이기 때문입니다. 비수기에는 10,000원입니다.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데 방송으로 원두막 퇴장 시간을 알려줍니다. 원두막 이용시간은 하루 종일인 오전 9시 부터 오후 7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녁에는 청소와 안전에 관련된 이유로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그 점을 꼭 알고 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인공 해수 풀장

돌머리 해수욕장에는 인공 해수 풀장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해수욕장에서 볼 수 없는 풍경입니다. 바다에서 물을 채워 인공 풀장을 만들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해수욕을 즐깁니다. 이곳에 이런 인공 풀장이 필요한 이유는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은 조수 간만의 차이가 커서 대부분의 시간이 물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해수욕장에 왔는데 바닷물이 없으면 해수욕을 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곳에는 24시간 물을 채워서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곳의 이용시간은 오후 6시 까지 입니다. 그 이유는 야간에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야간에 취객이나 어린아이들의 이용으로 위험에 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오후 6시가 지나면 안전요원들이 퇴근을 합니다. 

함평 돌머리 오토캠핑장과 돌머리 해수욕장에 있는 인공해수풀장은 오후 6시까지, 꼭 기억하세요.

 


  • 불꽃놀이 금지 구역

함평 돌머리 오토캠핑장과 돌머리 해수욕장에서는 불꽃놀이를 할 수 없습니다. 도로교통법 및 총포, 도검, 화약류 단속법에 의해 장난감용 불꽃놀이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오실 때는 불꽃놀이 기기들을 두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 백사장은 번호판

함평 가볼만한곳으로 함평 돌머리 오토캠핑장과 돌머리 해수욕장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안전한 관리 때문입니다. 이곳에서 백사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번호판을 미리 예약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백사장을 예약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 사진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정된 번호판 외 텐트 설치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텐트를 백사장에 설치하려면 접수처에서 접수 후 비용을 지급해야 합니다. 비용은 비싸지 않습니다. 비용은 1,000원입니다. 

1,000원을 내면 번호판을 지정받을 수 있으며, 종량제 봉투를 함께 줍니다. 그럼 종량제 봉투 값을 제외하면 텐트를 설치하는 비용이 약 500원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사진 건물에서 원두막 데크, 번호표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 캠핑장 카라반

함평 돌머리 캠핑장에서는 카라반이 있는데, 숫자가 많지 않습니다. 그것에 비해 주차장은 매우 넓습니다. 오토캠핑장은 바로 돌머리 해수욕장과 연결되어 있는데 걸어서 2분이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카라반의 규모가 오토캠핑장에 비해 작다는 느낌이 바로 듭니다. 

이곳을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해수욕장에 바로 인접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함평 돌머리해수욕장 오토캠핑장에 들어서면 여기에서 또 발열 검사를 실시합니다. 그리고 손목에 꼭 손목밴드를 착용해야 합니다. 손목밴드에는 2m 간격을 유지해야 한다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이곳은 벌써 예약이 종료되어 만석입니다. 카라반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곳을 이용하는 것도 경쟁이 치열합니다. 운영시간은 오후 2시부터 다음날 11시까지 입니다. 

카라반이 운영된 지 오래되지 않아 안에 있는 전자랜지, 냉장고, 밥통 등이 거의 새 제품이며, 화장실에도 온수가 잘 나옵니다. 대부분의 카라반이 그렇듯 이곳에도 커피포트가 없습니다. 

함평 돌머리해수욕장 캠핑장의 카라반 수가 적고 작은 사이즈의 캠핑장이다 보니 개수대와 화장실 등이 모두 작은 사이즈입니다.

카라반 옆에 바로 차를 주차시킬 수 있는데, 캠핑장 중앙에 주차장이 넓게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카라반 예약이 모두 종료되어 만석이 되었지만, 주차장은 많이 비워져 있습니다. 


  • 함평 돌머리해수욕장 Pier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의 피어는 정말 멋집니다. 함평 가볼만한 곳으로 함평 돌머리 돌머리 해수욕장을 소개하는 이유는 멋진 다리와 해가 지는 노을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입니다. 

돌머리 해수욕장에는 바다 위를 걸을 수 있는 다리가 있으며 이 다리의 길이는 450미터로 깁니다. 그리고 밤에는 이 다리에서 아름다운 조명이 발산되어 운치가 있습니다. 

점점 해가 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날씨가 흐려 야경을 볼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그 풍경은 대단히 멋집니다. 

아직도 아이들은 조개와 게 잡기를 계속합니다. 지금이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덥지 않고 시원하면서 바다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다리 반대쪽에는 해가 지기 시작합니다. 

해가 지기 시작하면서 다리에는 불빛이 들어옵니다. 


  • 해가 지고 있는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의 동영상 

  •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 전경 동영상

  •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 인공풀장 동영상

오늘은 함평 가볼만한곳으로 함평 돌머리 오토캠핑장(카라반)과 돌머리 해수욕장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은 아직까지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은 숨겨진 명소이며, 일몰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여행 하세요!

 

전남 해수욕장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해수욕장을 가실 분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해수욕장 예약제(요금)와 해수욕장 번호표 배정제 완전 정복

오늘은 해수욕장 예약제와 해수욕장 요금(입장료)과 해수욕장 번호표 배정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는 너무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사람들의 모임을 최소화 하는 것

socialc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