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나노젠 관련주 에이치엘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대박리뷰 2021. 8. 29.
반응형

베트남 보건당국이 나노젠의 백신 긴급사용허가 검토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들린지 얼마되지 않은 상태에서 나코코박스(Nanocovax)가 베트남 윤리위원회에 승인되었다는 소식에 나노젠과 에이치엘비 관련주들이 금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급등이 연출되었습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시간외 매매 주가 급등…나노젠 백신 긴급승인 절차 밟아

27일 시간외 매매에서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주가 급등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오후 6시 기준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가는 종가보다 4.19% 오른 1만3900원에 시간외 거래를 마쳤다.에이치엘비

www.pinpointnews.co.kr

  자세한 진행 상황으로는 나노코박스는 임상 1~2단계를 거쳐 지원자에게 혈청전환율은 99.2% 이상의 효과가 있는 것을 알려졌으며, 최근 윤리위원회를 통과하면서 긴급 승인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 나노코박스 3A 임상실험이 베트남정부 승인(베트남 생명연구윤리위원회 3A 임상결과를 승인)

- 나노젠은 현재 12000명을 대상으로 3B를 진행 중

- 나노코박스의 긴급 승인 예상 단계임  

 

 

 

 

 

 

 

[단독]나노코박스 3상A 임상실험 승인 완료...긴급승인은 언제? - 퍼블릭뉴스

베트남에서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 3상A 임상실험이 베트남정부의 승인을 받았다. 베트남 의생명연구윤리위원회는 27일(현지시간) 나노코박스 백신의 3상A 임상결과를 승인했다고

www.psnews.co.kr

 

 또한 베트남 호찌민은 사상 초유 완전 봉쇄를 단행했고, 군에서는 식량을 배달하는 상황에 까지 이르렀는데, 이것은 확진자의 폭증으로 베트남 정부에서 초치는 취한 것으로 현재 베트남에서는 사재기 현상과 봉쇄가 언제 풀릴지 기약이 없는 상태입니다.  

 

베트남 호찌민 사상 초유 '완전봉쇄'...군 동원 식량 배달

[앵커]베트남 최대도시 호찌민이 '전면봉쇄'됐습니다.확진...

www.ytn.co.kr

 

현재 나노젠 관련주에 많은 관심들이 있으며, 상당히 주가가 상승해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이렇한 상황에 따라 나노젠 관련주 에이치엘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 네스트사이언스
  • 에이치엘비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 에이치엘비제약

 


  • 넥스트사이언스

첫 번째는 넥스트사이언스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는 나노젠 관련주 중에 대장주에 속합니다. 넥스트사이언스는 나노젠의 지분을 10.4%보유해 있어 직접적인 지분 차익으로 인해 대장주로 분류되었으며, 현재 주가 또한 상당히 상승되어 있습니다.

  넥스트사이언스의 시가총액은 11,062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5.2%입니다.

넥스트사이언스의 주요주주에는 진양곤 외 2인이 6.58%를 보유하고 있어 에이치엘비와도 밀접한 관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에이치엘비

 두 번째는 에이치엘비입니다. 에이치엘비는 HLBElevarImmunomic 은 다양한 항암제, 면역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임상실험 등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 의약품 전문회사입니다. 19851018일에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의 시가총액은 56,964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14.64%입니다.

  에이치엘비의 주요 주주에는 진양곤 외 9인이 12.8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세 번째는 에이치엘비생명과학입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항서제약으로부터 파이로티닙의 한국 독점 라이선스 도입 계약을 체결했으며,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에이치엘비의 계열사이며, GMP시설을 인증 받은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생산계약의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시가총액은 12,479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6.03%입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주요 주주에는 에이치엘비 외 1인이 18.4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에이치엘비제약

다음은 에이치엘비제약입니다. 에이치엘비제약은 완제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의 개발 및 제조를 진행하고 있으며, 에이치엘비 계열사입니다.

에이치엘비제약의 시가총액은 5,265억원이며 액면가는 500원입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은 0.75%입니다.

에이치엘비제약의 주요 주주에는 에이치엘비생명과학으로 16.9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본 내용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