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3월 공모주] 아모센스 청약 및 상장 일정 정리

by 대박리뷰 2021. 3. 27.
반응형

아모센스의 공모주 청약이 멈추게 되었습니다. 아모센스는 200811월 설립된 무선충전 솔루션 기업이며, 충청남도 천안시에 본사가 있습니다. 아모센스는 다양한 종류의 무선충천 차폐용 시트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증권신고서 정정요구

아모센스는 330일과 31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기로 계획되어 있었지만, 금융감독원의 증권신고서 정정 요구가 있어 청약 일정이 멈추게 되었습니다.

증권신고서에는 아래와 같은 주의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본 증권신고서는 중요사항의 기재 불충분 등의 이유로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정정요구를 받았습니다. 정정신고서 제출시 증권신고서의 기재내용이 달라지게되므로, 반드시 최종 신고서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현재 시점에서 증권신고서를 보실 때는 차후 기재내용이 달라질 수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 아모센스의 공모개요(기존)

아모센스의 희망공모가밴드는 13,500~16,500원이며, 밴드 최하단을 기준으로 하면 약 375억원을 모집할 예정이었습니다. 신한금융투자가 아모센스의 공모 주관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아모센스는 33일 코스닥 상장 공모를 위해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습니다. 하지만 금융감독원은 318일에 증권신고서 정정을 요청했습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아모센스가 제출한 증권신고서의 내용에
  2. 중요사항에 관한 거짓 기재가 있는 경우
  3. 중요사항이 기재되지 아니한 경우
  4. 내용이 불분명하여 투자자의 합리적인 투자판단을 저해하는 경우 등

에 해당한다며 18일 정정신고서 제출을 요구했다.


  • 상장 공모에 대한 효력 발생

자본시장법 시행규칙에 의하면, 상장 공모에 대해서는 증권신고서 제출 이후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영업일 기준으로 15일이 지나야 효력이 발생합니다.

  • 아모센스 일정(기존)
  1. 증권신고서 제출: 33
  2. 수요예측: 325~26
  3. 공모주 청약: 330~31

이후 상장이라는 일정으로 공모주 청약을 준비했는데, 금융감독원이 증권신고서 정정을 요구하면서 이 일정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따라서 아모센스의 공모 일정은 처음으로 다시 돌아가 정정신고서를 제출한 이후부터 효력이 발생하려면 또 다시 영업일 기준 15일이 지나야 합니다.

아모센스는 최대한 빨리 증권신고서를 정정하여 제출하면, 이후 영업일 기준 15일이 지나야 하기 때문에 4월 중순을 넘길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아모센스의 공모주 진행 일정은 수정 증권신고서를 언제 제출하는가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지금까지 아모센스 공모주 청약에 대한 현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내용은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 필요 없는 하크(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총정리(11개 종목)

인공지능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반도체 소재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