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주간 공모주 일정] 3월 29일~4월 2일 상장, 청약, 의무보유해제 등 총정리

by 대박리뷰 2021. 3. 27.
반응형

오늘은 주간 공모주 일정으로 329~42일까지 상장하는 공모주, 청약, 의무보유해제 등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이번 주간 공모주 일정은 다른 주에 비해 큰 이슈가 적은 주입니다. 주요 내용을 표로 정리했습니다. 표를 확인해주세요.


공모주 일정으로는 아모센스 청약이 연기되어 청약은 없습니다. 여러 증권 사이트에서 3월 공모주 일정에 아모센스의 청약이 있다는 내용을 확인하고 아모센스의 공모주 청약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모센스 청약은 현재 '멈춤 상태입니다.

  • 아모센스 청약 연기

아모센스는 202133일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습니다. 하지만 금융감독원은 318일에 증권신고서 정정을 요청했습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아모센스가 제출한 증권신고서의 내용에
  2. 중요사항에 관한 거짓 기재가 있는 경우
  3. 중요사항이 기재되지 아니한 경우
  4. 내용이 불분명하여 투자자의 합리적인 투자판단을 저해하는 경우 등

위의 사항에 해당한다며 318일 정정신고서 제출을 요구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기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3월 공모주] 아모센스 청약 및 상장 일정 정리

아모센스의 공모주 청약이 멈추게 되었습니다. 아모센스는 2008년 11월 설립된 무선충전 솔루션 기업이며, 충청남도 천안시에 본사가 있습니다. 아모센스는 다양한 종류의 무선충천 차폐용 시트

socialcast.tistory.com


  • 3월 29일(월)

센코 의무보유해제(6개월)

센코의 6개월 의무보유해제가 되면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바이브컴퍼니 의무보유해제(6개월)

바이브컴퍼니 6개월 의무보유해제가 되면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 3월 30일(화)

위드텍 의무보유해제(6개월)

위드텍 6개월 의무보유해제가 되면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 4월 1일(목)

이번주 중요한 공모주 일정인 엔시스 상장일입니다. 엔시스의 시초가에 대해서는 하기의 자료를 참고하세요.

 

 

엔시스 청약 경쟁률, 상장일, 예상 주가 전망 분석

엔시스 개요 엔시스는 2차 전지 배터리 생산 공정별 머신비전검사장비, 태양전지 셀, 모듈 제조설비 장비 등을 제조하고 있는 기업으로 금일 청약이 완료되었습니다. 엔시스는 지난 2006년 설립

socialcast.tistory.com

  • 4월 2일(금)

공모주시장을 뜨겁게 달구었던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장된 후 15일이 지나는 42일에 기관의 15일 의무보유해제되면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 현재 청약 경쟁률 분석

아래표를 보면 바이오다인이 48:1로 가장 낮은 수치의 청약경쟁률을 보였습니다. 바이오다인은 상장 후 급격한 상승을 보였으며, 이 당시 바이오다인에 청약을 했던 청약자 분들은 큰 수익을 얻었습니다.

  • 바이오다인 회사 개요 및 추가 추이

바이오다인은 최저가인 37,000원에서 2배 이상 상승한 최고가 84,000원을 찍고 현재 60,800원에 거래가 종료되었습니다. 

이후 공모주 청약 중에 대어라고 불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뭉치돈이 공모주 시장으로 들어오면서 현재 공모주 청약의 경쟁률이 2,000:1까지 상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수치는 유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주간 공모주 일정으로 329~42일까지 상장하는 공모주, 청약, 의무보유해제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내용은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로그인 필요 없는 하크(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