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감사 보고서 비적정, 의견 거절, 상장폐지 위기 기업(쎌마테라퓨틱스, 센트럴인사이트, 스타모빌리티 등)

by 대박리뷰 2021. 3. 31.
반응형

 

3월 주총 시즌에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상장사의 감사보고서에 비적정 의견 등을 받으면 상장폐지의 위험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장사가 2년 연속 비적정 감사의견을 받으면 러래소의 상장폐지 심사 대상이 됩니다. 따라서 3월에 주식을 거래할 때는 반드시 회사의 재무상태를 확인해야 하며, 건실하지 못한 기업은 되도록 거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가증권시장 상장규정 제48조

  1. 정기보고서 미제출
  2. 감사인 의견 미달
  3. 자본잠식
  4. 주식분산미달
  5. 거래량 미달 등

이러한 경우에는 상장폐지절차가 진행되는데 이에 대한 이의신청 시한은 420일입니다.


최근 감사의견 의견거절을 받은 상장사는 쎌마테라퓨틱스, 센트럴인사이트, 스타모빌리티 등입니다.

  • 쎌마테라퓨틱스, 감사의견 '의견거절

쎌마테라퓨틱스는 2020사업연도 감사인의 감사보고서상 감사의견이 '의견거절'로 나와 상장폐지절차가 진행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쎌마테라퓨틱스는 매매 거래정지가 된 상태입니다.


  • 센트럴인사이트, 감사의견 의견거절

센트럴인사이트가 감사 의견 거절을 받았습니다. 거래소는 센트럴인사이트 2020사업연도 감사인의 감사보고서상 감사의견이 의견거절로 나와 현재 매매 거래정지가 되었습니다.


  • 스타모빌리티 감사의견 의견거절'

스타모빌리티는 2020사업연도의 감사인의 감사보고사 상의 감사의견이 의견거절로 나왔습니다. 스타모빌리티는 2019사업연도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의견에서 의견거절을 받은 바 있습니다. 스타모빌리티도 감사의견 거절로 현재 매매 거래정지가 되었습니다.


37개 기업 비적정의견 받았으며, 비적정 의견을 받은 기업은 코스피 7개, 코스닥 32개입니다. 그리고 코스닥 12개사는 2년 연속 의견거절을 받았습니다. 관련 자료는 하기 내용을 참고하세요.

 

 

상장사 37곳, 비적정 의견…상폐 위기 ‘투자 주의보’

[파이낸셜뉴스] 주총 시즌을 맞아 감사보고서 비적정 의견 등을 받은 상장사가 속출하고 있다. 상장사가 2년 연속 비적정 감사의견을 받으면 한국거래소의 상장폐지 심사 대상이 되는 만큼 투자

www.fnnews.com


지금까지 감사 보고서 비적정, 의견 거절, 상장폐지 위기 기업(쎌마테라퓨틱스, 센트럴인사이트, 스타모빌리티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내용은 필자의 사견으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K아이이테크놀로지(SK IET) 상장 관련주 총정리

 

SK아이이테크놀로지(SK IET) 상장 관련주 총정리(주관사, 상장일정, 지분구조 등)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장하면서 공모가의 2배 가격으로 시초가를 형성한 뒤 상한가 직행하는 따상을 이루었습니다. 이로 인해 공모가인 6만 5,000원의 2배인 13만원으로 주가는 시작하여 바로 16만

socialcast.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총정리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총정리(주관사, 상장일정, 지분구조 등)

LG화학에서 2차전지사업부가 2020년 12월 1일에 물적분할하여 LG에너지솔루션이 설립되었는데,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Electric Vehicle, Light Electric Vehicle, 에너

socialcast.tistory.com

카카오페이 상장 관련주, 지분구조, 일정 총정리

 

카카오페이 상장 관련주, 지분구조, 일정 총정리(10종목)

카카오페이는 빠른 시일 내에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방침으로 알려져 있으며, 상장예비심사에 소요되는 기간이 45영업일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상장 준비와 함께 카카오페이증권

socialcast.tistory.com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상장일, 증권사 등)

최근 국내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장되어 따상을 기록했으며, 쿠팡은 미국에 상장이 되어 시가총액 100조원을 초과하였습니다. 이렇게 올해는 공모주 상장에 대어급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카

socialc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