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여행

삼성전자 실적 발표일 및 주가 전망

by 대박리뷰 2021. 3. 31.
반응형

삼성전자의 실적이 모두의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연초에 9만원대까지 갔던 삼성전자의 주가가 현재 8만원 초반에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그때 삼성전자를 샀던 일명 동학개미들 다수가 손실을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래는 삼성전자의 주가 차트입니다. 

삼성전자를 9만원에 샀던 동학개미가 단체로 물려 있어 자금의 회전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코스피도 박스권을 뚫지 못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이 코스피 200 30%이상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삼상전자가 상승하면 코스피도 상승하는 것처럼 상관관계가 높습니다. 아래는 코스피의 차트인데, 상단에 있는 삼성전자 주가 차트와 거의 유사한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현재 코스피가 박스권을 뚫기 위해서는 삼성전자의 주가가 박스권을 뚫고 상승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삼성전자의 등락은 국내 거래소 시장의 등락과 맥락을 같이하고 있으며, 1월 달 삼성전자가 9만원 이상에서 삼성전자 주식을 매입한 많은 동학개미들은 삼성전자 주가 상승만을 바라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전자의 연간 최고 주가는 96,800원이었으며, 연초에 최고 주가를 보였습니다. 최저치는 45,350원입니다.


현재 증권시장에서는 일평군 거래대금이 약 10조 단위로 매월 감소하고 있습니다. 고객 투자예탁금은 약 63조원 수준으로 큰 액수이지만 이 수치도 매월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로 인해 코스피는 우하향의 박스권을 그리고 있습니다.


일평균 거래대금

  1. 1: 421,073억원
  2. 2: 323,771억원
  3. 3: 262,091억원

이번에 발표되는 1분기 실적이 삼성전자 주가에 영향을 많이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의 잠정실적이 발표가 되면 시장 기대치보다 높을 경우, 삼성전자 주가는 우상향을 그리며 상승을 할 것이며, 만약 기대치보다 낮을 경우에는 현재의 박스권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삼성전자의 잠정 실적 발표일

2021년 4월 7일(예상)


다음은 에프앤가이드의 삼성전자의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전망치입니다.


에프앤가이드 전망

삼성전자 1분기 매출액 전망치: 60조 5,990억원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이익 전망치: 8조 7,167억원



1분기에 삼성전자의 부정적인 요인과 긍정적인 요인을 구분해 보았습니다. 

  • 부정적인 요인
  1. 반도체 실적 부진
  2. 미국 텍사스 오스틴 반도체 공장 중단(텍사스 정전으로 인한 영업 차질)
  • 긍정적인 요인
  1. 반도체 가격 상승(D램 가격 상승)
  2. 스마트폰 실적 향상 기대(갤럭시S21 출시 효과)
  3. 모바일 수요의 증가 및 마켓쉐어 확대
  4. 갤럭시 버즈 등 웨어러블 제품 매출 증가

차후 삼성전자의 양호한 실적발표와 함께 텍사스 오스틴의 비메모리 팹의 본격적인 가동 등으로 삼성전자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삼성전자의 시가총액 및 국내 상위 시가총액 순위는 하기 자료를 참고합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정리(50개 순위 및 특징 분석)

우리나라 시가총액 상위 종목 부동의 1위 삼성전자이며, 시가총액은 488.9조원입니다. 삼성전자의 외국인비율은 54.76%입니다. 외국인 비율이 많아 우리나라 기업이라고만 할 수는 없죠. 그 다음은

socialcast.tistory.com


지금까지 삼성전자 실적 발표일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내용은 필자의 사견으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두나무 상장 관련주(업비트), 대장주 총정리(지분 구조 분석 등)

K아이이테크놀로지(SK IET) 상장 관련주 총정리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총정리

카카오페이 상장 관련주, 지분구조, 일정 총정리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