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전라도 여행

[군산 여행]군산 은파 호수공원과 물빛 다리 생생 후기

by 대박리뷰 2020. 8. 20.
반응형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은파 호수공원과 물빛 다리를 추천하며, 오늘은 군산 은파 호수공원과 은파 물빛 다리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이번 군산여행에서는 군산의 유명 관광지를 당일로 방문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군산 은파 호수공원은 낮은 구릉지에 많은 수목과 호수의 맑은 물이 잘 어우러지는 곳이며 저녁이 되면서 운동하는 사람들과 관광하러 온 여행객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은파 음악분수와 은파 물빛다리가 있는 은파 호수공원 주위에는 먹거리와 횟집들도 있습니다.  


  • 국내 최초의 보도현수교

해가 질 무렵에 군산 은파 물빛 다리를 다녀왔습니다. 은파 물빛다리는 길이가 370m, 너비가 3m인 국내 유일의 보도현수교입니다. 현수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수 있는데, 현수교는 교각과 교각 사이에 주케이블을 연결하고 이곳에서부터 아래로 보조 케이블을 아래로 연결해 상판을 매단 다리를 말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가 다니는 큰 다리를 현수교 형태로 만드는데 이곳은 사람이 다니는 보도를 현수교로 만들었습니다. 현수교에 대한 설명은 이 블로그에서 ‘현수교’라고 검색을 하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군산 은파 호수공원에 있는 물빛 다리는 현수교라는 것을 상식을 알고 있으면, 여행이 더 유익해집니다. 


  • 벚꽃이 유명한 군산 은파 호수공원

군산 은파 호수공원에는 수림이 잘 발달되어 모든 곳에서 나무를 볼 수 있는데 봄에는 벗꽃이 만발하여 벗꽃 관광지로도 유명합니다. 지금은 한참 더운 한 여름이라 벚꽃을 볼 수 었습니다. 다음에는 봄에 군산 은파 호수공원을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 군산은 그리 크지 않은 도시로 가볼만한곳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당일치기 여행을 추천합니다. 이곳을 거쳐서 전남으로 내려가는 코스를 잡는다면 내려가는 길에 더 많은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 낮에는 물빛다리 밤에는 달빛 다리 군산 은파호수공원

군산 여행으로 은파 호수공원을 가야 하는 이유는 은파 물빛다리는 다리 위에서 호수에 비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야간에는 조명이 아름답고 야간에 연출된 조명으로 빛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다 보니 연인들이 많이 오는 곳입니다.

다리의 길이가 길고 폭이 넓고 안전하여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특징인데 이곳에서 운동하면 자연을 감상하고 여유로운 모습에 힐링이 저절로 됩니다. 군산 은파호수공원의 물빛다리의 매력입니다. 

물빛다리 명칭의 유래와 이와 관련된 테마가 잘 작성되었습니다. 다리의 초입 부분에 있어 이 내용을 한번 읽어 보고 다리를 건넙니다. 


  • 군산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 설화

많은 관광지들이 그렇듯이 군산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에도 설화가 있습니다. 사랑의 중바우 설화로 재미있는 내용입니다. 설화는 전해오는 이야기로 여행지에 또 다른 재미를 줍니다. 군산 여행에도 많은 정보와 지역 특성, 관광지 세부 정보를 배웁니다. 여행할 때마다 느끼는 것은 세상은 넓고 배울 점은 많다는 것입니다. 

절대 말로만 듣고, 사진으로 보고서는 여행의 생생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직접 가서 보고, 만지고, 먹어 봐야만 여행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조각 공원

군산 은파호수공원의 물빛 다리에는 조각공원처럼 꾸며져 있는데 아기자기한 조형물이 보입니다. 사진을 촬영하기 좋은 곳으로 이곳에 사진을 찍으면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자신만의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아낙네와 선비의 모습, 장군과 여러 조형물들이 군산 여행에 재미를 더해 줍니다. 군산여행에서 느끼는 것은 군산이 항구도시로 아직까지 현대화가 덜 되었으며, 이것에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호수 위를 돌아다닐 수 있는 오리 보트도 있습니다. 오리 보트는 운영 시간이 있기 때문에 항상 탈 수는 없습니다. 


  • 다리 보수공사

보행교를 따라 길을 걸어 봅니다. 이곳 군산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에 보행교가 설치된 지 오래되어 지금은 보수 공사를 하고 있는 곳도 보입니다. 보행교가 물 위에 있다는 것은 그만큼 습기나 자연환경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관광객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체계적으로 관리가 되고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군산 은파 호수공원에 올 때는 밤에 오는 것도 좋습니다. 밤에는 많은 불빛이 향연이 진행됩니다. 낮과 밤의 차이가 많습니다. 당일치기 여행에서는 오랫동안 머물지 못하기 때문에 언제 올지를 먼저 생각해 보게 오세요. 낮 풍경과 밤 풍경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군산 여행에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군산 은파 호수공원과 물빛 다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을 하실 때 참고하시고 이 포스팅에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검색을 하시면 더 많은 여행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