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전라도 여행

[영광가볼만한곳] 불갑사 상사화축제와 불갑사 테마공원 여행기

by 대박리뷰 2020. 9. 21.
반응형

오늘은 영광가볼만한곳으로 불갑사 상사화축제와 불갑사 테마공원 여행기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주말 동안에 영광을 둘러보았습니다. 주 목적은 불갑사 상사화축제에 가서 상사화를 보는 것입니다.  

세계 최대 상사화군락지가 영광 불갑사에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전국에서 상사화를 보기 위해 모이는데, 이때 축제가 열립니다. 이 축제가 영광불갑사상사화축제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는 축제입니다. 

불갑사에서는 매년 9월에 330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붉은 상사화의 물결을 볼 수 있는데 그 색이 아름답고 경관이 멋지기 때문에 연인, 가족, 모임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저도 이곳에 매년 오고 있습니다. 


영광불갑사 상사화축제 취소

영광불갑사상사화축제에 거의 다 가는데, 현수막을 보았습니다. 올해는 전국적인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군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모든 행사가 취소되었습니다. 

영광불갑사상사화축제는 2001년부터 개최가 되었고 올해에는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상사화, 천년사랑을 품다'라는 주제로 개최할 예정이었습니다. 20회째 축제인데 올해 처음으로 이 축제가 취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말동안에는 영광 불갑사의 주차창을 이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불갑사에 거의 도착했지만, 올해는 불갑사에 가지 못했습니다. 불갑사에 가는 길의 정체가 너무 심하기 했습니다. 


영광불갑사상사화축제를 대신해 불갑사테마공원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에서 상사화는 많이 피어났고, 사람들이 상사화를 보면서 사진을 찍으면서 즐거워했습니다. 불갑사테마공원은 아름다운 곳으로 연꽃 군락과 함께 호수에서 상사화를 볼 수 있습니다. 영광가볼만한곳으로 불감사테마공원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사람들로 붐비지 않고 편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천년방아라는 물레방아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조형물과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상사화가 아름답게 피어있는 이곳은 불갑사 입구에 있으면서 조용한 분위기와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불갑사에서 거리가 2km정도 떨어져 있는 공원입니다. 


불갑사 테마공원을 따라가다 보면 수변의 데크길과 천년방아, 수생단지, 정자, 폭포, 산책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불갑사에 들려서 상사화를 볼 수 있지만, 이곳에서도 많은 상사화를 볼 수 있습니다. 

커다란 연자방아가 돌아가면서 자전거를 타는 조형물과 오줌싸게 아이의 조형물이 있는 곳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에 들러 돗자리를 깔고 편히 쉬었다가는 곳입니다. 

영광가볼만한곳으로 불갑사상사화축제는 올해 개최되지 못한 아쉬움을 이곳에서 해소하고 영광 여행에 많은 추억을 쌓았습니다. 수변공원을 따라가다 보면 물고기들도 볼 수 있고, 우리나라 꽃 무궁화도 볼 수 있습니다. 


상사화의 향연

1년 중 지금이 상사화가 가장 아름다울 때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 시기에 불갑사상사화축제가 열려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습니다. 하지만 불갑사 테마공원에서 많은 상사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어제의 모습입니다. 이 상사화는 오래 피지 않기 때문에 9월에만 볼 수 있습니다. 


영광가볼만한곳으로 불갑사 상사화축제와 불갑사에 대해 글을 작성하려 했지만, 불갑사상사화축제는 내년으로 연기가 되어 이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천년 방아가 내려다 보이는 언덕에 올라 이제 사진을 찍어 봅니다. 불갑사 테마공원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이곳에는 정자가 있어 여행객들이 쉬었다 갈 수 있습니다. 


불갑사길은 청동기인들의 자취가 남아있는 있으며, 불갑사 천년방아 내산서원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영광가볼만한곳으로 불갑사상사화축제와 불갑사 테마공원 여행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는 동영상으로 풍경을 남겨보았습니다. 

 

 

불갑사상사화축제는 아쉽지만 내년에 기약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올해 불갑사에 가시는 분들은 되도록 주중에 가셔서 교통의 혼잡을 피하시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