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전라도 여행

[군산 가볼만한곳] 선유도 해수욕장 생생 후기(주의사항 포함)

by 대박리뷰 2020. 8. 25.
반응형

오늘은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군산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하는 선유도 해수욕장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선유도라는 명칭은 서울에 있는 선유도와 유사한데 오늘 리뷰는 군산에 있는 선유도 해수욕장에 관한 내용입니다.

선유도는 경치가 무척 아름다워 신선이 놀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전라북도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신선들이 노릴던 섬, 선유도, 그리고 선유도에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 세계에서 가장 긴 새만금 방조제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새만금 방조제를 통과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방조제 중에 이처럼 큰 방조제가 있을까요? 영암 방조제도 큰데 이곳은 더욱 크고 깁니다. 영암 방조제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새만금 방조제는 세계에서 가장 길며 큰 방조제입니다. 새만금방조제를 지나가면 시원하게 뻗은 길과 바람에 시선을 빼앗깁니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이 이 광경을 보기 위해 차를 멈추고 사진을 찍습니다. 새만금 방조제도 군산 가볼만한곳입니다.

아이는 새만금방조제에 관심이 없고 이전에 방문한 군산 철길마을에서 구입한 나무 칼에만 재미를 느끼고 있네요.

 

아래 영상은 새만금 방조제에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이곳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군산 가볼만한곳인 선유도 해수욕장

선유도는 서해안에 있으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섬이며 여름 피서지입니다. 이곳은 섬이 많이 발달되어 있어 대장도, 무녀도, 장자도에도 사람들이 많이 몰립니다. 선유도는 1986년에 다리가 서로 연결되어서 대장도, 무녀도, 장자도를 함께 볼 수 있고 이곳을 통틀어 선유도라고 부릅니다. 선유도 해수욕장은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군산 여행에 빠지지 않고 소개되는 곳입니다.

선유도 해수욕장의 특징은 선유도 해수욕장이 움푹하게 들어가 있고 주위에 섬들로 둘러 쌓여 있어 해수욕장이 큰 파도가 없이 잔잔합니다. 그리고 백사장이 아름답고 수심이 깊지않아 안전해서 가족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군산 가볼만한곳인 선유도 해수욕장에는 짚라인이 있는데 이 짚라인이 선유도 해수욕장을 상징하는 것처럼 높은 탑이 건설되어 있습니다. 높은 탑에서 시작한 짚라인은 선유도 해수욕장을 가로 질러 반대편에 도착을 하는데 그 길이가 상당하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합니다.

제가 갈 때에는 너무 사람들이 많고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걸려 짚라은은 타지 못하고 다음 기회에 체험하기로 했습니다.

섬과 섬 사이가 잔잔하여 안전하면서 백사장에 돗자리나 텐트를 펴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해수욕장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물놀이를 즐기과 아이들은 물놀이와 모래놀이는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 선유도 해수욕장에서의 주의사항

군산 가볼만한곳인 선유도 해수욕장에서의 주의사항은 차가 많이 막힌다는 것입니다. 이곳이 매우 유명하여 찾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습니다. 특히 연휴나 주말이 포함된 기간동안 선유도 해수욕장을 찾는다면 교통 정체는 예상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제가 제안하는 방법은 되도록 빨리 출발하는 것입니다. 되도록 빨리 오전에 출발하여 사람들이 붐비지 않은 시간에 선유도 해수욕장에 도착하면, 도로에서 보내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해수욕장에서도 좋은 자리를 잡고 해수욕과 모래놀이를 즐기고 다양한 시설도 빨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군산 가볼한한곳인 선유도 해수욕장을 이용하는 팁입니다. 그리고 오후에 무척 덥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시간에는 텐트를 걷고 해수욕장을 나오는 방법입니다. 붐비지 않을 시간에 이용하고 붐비는 시간에는 철수하는 것, 그러면 나올 때에 도로 정체가 전혀 없습니다. 도로에서 보내는 시간을 최소화하면서 바로 집으로 갈 수 있고, 주위에 더 좋은 군산 여행지를 여행할 수있습니다.

 

오늘은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선유도 해수욕장에 대해 리뷰를 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저에게 힘을 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