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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근로계약서 양식 및 작성 방법

by 대박리뷰 2020. 1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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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근로계약서 양식 및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으면 최대 벌금이 500만원입니다. 

따라서 근로계약서는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언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근로계약서의 중요성, 근로계약서 양식, 근로계약서 작성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근로자와 사용자인 고용주가 상호 노동에 관한 사항을 약정한 것이 근로계약서 입니다.

근로계약서는 노동시간, 계약기간, 임금과 같은 조항이 들어 있는데, 구두가 아닌 서면으로 근로계약서는 작성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근로자의 요구와 관계 없이 교부해야 합니다.

근로자의 서명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근로계약서는 회사측에서 일방적으로 작성할 수 없습니다. 

근로계약서 작성의 기본은 서면으로 하는 것입니다.

 

그럼 근로계약서는 언제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것은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을 활용하여 근로 시작전에 작성해야 합니다.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은 간편하면서 쉽게 작성할 수 있는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출근하기 전이나 업무 시작전에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그 이유는 서로 근무에 대한 합의를 하고 서면으로 증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는 것은 회사측의 책임이기 때문에 최대 500만원의 벌금이 부과되게 됩니다. 

근로계약서 미작성시 신고가 들어가면 근로감독관이 확인하고 검찰로 이관되어 사업주가 기소되며,

최종적으로 법원으로 부터 벌금이 확정됩니다. 

이렇게 중요한 근로계약서 작성, 그러면 표준 근로계약서 약식은 어디에서 구할 수 있을까요?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및 작성 방법에 대해 아래 영상을 확인하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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