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노인일자리 사업 신청 안내

by 대박리뷰 2020. 12. 3.
반응형

 

오늘은 노인일자리 사업 신청 안내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베이비부머(1955~1963년생)의 노인세대 진입에 따른 급속한 고령화에 대비하여

정부는 올해 74만 개에서 내년에는 80만 개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노인일자리 사업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으로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빨리 신청하세요.


먼저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해 알아 본 후 노인일자리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은 노년기 소득지원 및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2004년부터 도입되었고 올해에도 활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만 60세 또는 만 65세 이상이라면 신청이 가능한데 제한 사항도 있습니다. 


 

먼저 나이가 가장 중요합니다. 올해 나이가 만 60세~65세 이상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합니다. 그리고 일하는데 문제가없는 신체 건강한 분, 노인독신가구 이거나 경제무능력자와 동거 중인 노인 우선선발합니다. 이 조건에 해당하신 분들이나 주위에 이런 분들이 있으시면 적극적으로 소개하면 좋습니다.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 제외가 되는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계급여수급자, 국민건강보험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등급판정자,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타 부처 사업에 2개 이상 참여자는 제외 됩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지원하기 바랍니다. 


노인일자리 사업 신청 안내

노인일자리는 공공형, 민간형으로 나뉘고 공익활동, 재능나눔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사업단, 취업알선형, 시니어 인턴십, 고령자친화기업으로 나뉩니다. 

노인일자리 사업 신청은 12월 18일 금요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노인일자리 신청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YbVVau7UaZk

 

지금까지 노인일자리 사업 신청 안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