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드래프트(Draft)비어(맥주), 크래프트(Craft)비어, 생맥주, 수제 맥주 차이점(구별법)을 아시나요?

by 대박리뷰 2022. 7. 24.
반응형

이번에는 드래프트(Draft)비어(맥주), 크래프트(Craft)비어, 생맥주, 수제 맥주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호프집에서 맥주를 마실 때 항상 궁금한 용어들입니다.


 

 




드래프트 비어란?


먼저 드래프트 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드래프트맥주(Draft Beer)는 생맥주를 뜻하기 때문에 드래프트 맥주(비어)는 생맥주와 같습니다. 
우리가 호프집에서 먹는 생맥주를 드래프트 비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러한 생맥주는 열처리가 안된 맥주입니다. 


호프집 메뉴에서 쉽게 볼 수 있는 500, 1000이라고 부르는 맥주가 드래프트 맥주입니다. 





여기에서 뱀장어, 먹장어, 곰장어, 꼼장어, 붕장어, 아나고, 민물장어의 차이를 아시나요?
우리가 안주로 잘 먹는 장어들의 종류가 많은데 이들의 차이점이 궁금하시면, 
하기 자료를 참고하세요.

 

 

뱀장어, 먹장어, 곰장어, 꼼장어, 붕장어, 아나고, 민물장어의 차이를 아시나요?

장어는 뱀처럼 몸이 긴 물고기입니다. 그래서 길‘장’자를 사용해 장어라고 명칭하고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는 여러 종류의 장어들이 있는데 비슷하게 보이는데 뱀장어, 먹장어, 곰장어, 붕장

socialcast.tistory.com

 





크래프트 맥주(craft beer)는 무엇일까요?



크래프트 맥주(craft beer)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든 수제맥주를 말합니다.
일반적로 생맥주는 대형 맥주업체가 대량생산하는 방식으로 만드는 반면에 크래프트 비어는 각 지역이나 생산자마다 특색있게 만드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맛과 맥주의 향이 다양합니다. 


따라서 대기업에서는 주로 드래프트 비어를 만들고 개인이나 중소형 양조장에서는 크래프트 비어를 만듭니다.


수제 맥주는 크래프트 비어라고 하는데, 수제맥주와 크래프트 비어는 같은 용어입니다. 
수제 맥주는 제조자의 개성에 따라 맛이 다양한데 소량 다품종으로 만들다 보니 일반적으로 생맥주보다 수제맥주의 가격이 더 비쌉니다.
그럼 결국 드래프트 비어 보다는 크래프트 비어가 가격이 비싸다고 보면 됩니다.



다시 요약을 하면
드래프트 비어와 생맥주는 같은 말이며, 일반적으로 대기업에서 대량생산을 합니다.
크래프트 비어와 수재 맥주는 같은 말이며, 중소기업이 제조하여 다품종 소량생산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드래프트(Draft)비어(맥주), 크래프트(Craft)비어, 생맥주, 수제 맥주 차이점(구별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