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전라도 여행

부산 가볼만한곳_ 해운대 해수욕장과 모래썰매, 그리고 세계 최대 모래축제!

by 대박리뷰 2020. 3. 20.
반응형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해운대 해수욕장과 모래썰매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부산에는 볼거리 많습니다. 그중에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도심 속에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이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송정 해수욕장은 도심에서 벗어나 조금 외각에 있지만, 이곳은 물이 맑고 깨끗하며 많은 인파로 붐비지 않습니다. 이렇게 좋은 해수욕장외에도 동백섬, 달맞이고개, 오륙도, 영화의 전당, 누리마루, 광안대교, UN기념공원,,,, 정말 볼거리가 많습니다.

동백섬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바다 쪽을 향해 오른쪽을 보면 보이는 섬입니다. 이곳은 동백나무가 많아 동백꽃이 필 때는 섬 전체가 붉게 보인다고 해서 동백섬이라고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해운대 해수욕장 하면 생각나는 것이 한 여름 폭염이 왔을 때, 엄청난 사람들이 수영을 하는 장면이 뉴스에 등장합니다. 이렇게 해운대는 대한민국 대표 해수욕장입니다. 해변의 길이는 1.5km로 폭이 50m정도 되는 큰 해수욕장이며 모래가 고운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모래를 이용해 세계에서 가장 큰 축제가 진행되는 그것이 바로 ‘해운대 모래 축제’입니다. 참고로 광안리 해수욕장의 길이는 1.4km로 해운대 해수욕장보다 조금 짧은데, 폭이 25~110m로 넓어 실제 광안리 해수욕장의 면적이 해운대보다 더 넓습니다.

해운대는 영화로도 유형합니다. 윤제균 감독의 영화로 부산 해운대를 배경으로 만들었죠.

5월에는 해운대 해수욕장에 모래썰매를 운영합니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모래언덕에서 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어린이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겨울이 아닌 봄에 이용할 수 있으며 안전합니다.

되도록 평일에 다녀오실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주말이나 휴일에 다녀오시면 많은 시간 동안 줄을 서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빨리 타고 싶은데, 햇살 아래에서 장시간 기다리면 피로도가 높습니다. 부산 가볼만한곳인 해운대 해수욕장은 여름이 되면 엄청난 인파가 몰려옵니다. 

모래썰매를 개인이 들고 언덕에 올라, 꼭대기에서 썰매를 타고 내려옵니다. 아이들은 신이 나서 계속 줄을 서고, 타고하는 것을 반복하죠. 부산 해운대에서만 즐길 수 있는 풍경입니다. 

해운대 백사장에 텐트를 치고 가족단위로 휴양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아름다운 해변에서 때이른 해수욕이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이들이 모래놀이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어 주었는데, 햇살을 피할 수 있도록 파라솔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모래 썰래를 이용하면서, 모래놀이가 하고 싶을 때는 이곳에서 쉬면서 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 갈 때는 마스크를 준비해가는 것이 좋아요. 바다 바람에 모래가 날리는 것도 있고, 봄날 미세먼지로 인해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 주는 것이 좋겠죠.

부산 가볼만한곳인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은 언제가도 멋진 곳입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넓은 백사장과 바다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은 곳이죠.

 

해운대 모래축제

국제 관광도시인 부산에서 세계 유일의 모래 소재 축제로 친환경적인 축제입니다. 자연속에 있는 모래를 이용해 테마축제를 진행하는데 일반적으로 5월에 개최합니다. 작년 해운대 모래축제는 5월 24일 보터 5월 27일까지 4일간 백사장에서 진행되었고 이제는 어엿한 부산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올해는 5월 22일부터 6월 7일까지 진행되며,, 세계모래 작품전, 모래조각대회, 샌드보드, 퍼레이드, 해상 불꽃놀이 등의 행사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행사 시작일 : 2020년 05월 22일

행사 종료일 : 2020년 06월 07일

관람 가능연령 : 전연령가능

행사 장소 :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광장 일대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2로2로 11 (중동)

주최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 모래축제는 단지 국내만의 행사가 아닙니다. 미국, 중국, 캐나다, 이탈니아, 일본 등 전 세계의 최고 모래조각가들을 초청해 멋스러운 모래조각 작품을 완성하는데 잘 뭉쳐지지 않는 모래를 이용한다는 것이 정말 대단합니다. 이곳에는 부조와 환조 형태의 조각들이 설치되며, 여행객들은 모래조각 예술품 관람과 체험 그리고 여러 행사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축제는 해운대 일대에서 개최되는데 아트 프리마켓,, 물총 싸움, 거리 퍼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 등의 부대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밤이 되면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지고 광안대교, 마린시티 등에서 뿜어져 나오는 조명과 함께 축제장 내에서의 불빛이 모래조각에 비추어져 멋진 광경을 연출합니다. 그 외에도 콘서트와 해상 불꽃쇼 등이 진행되며,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축제입니다. 역시 부산 가볼만한곳을 손색이 없습니다.

아마추어 조각대회는 누구나 모래조각가로 도전할 수 있는데, 사전에 주최자인 해운대 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사전에 예약할 수 있고, 당일 신청도 가능합니다.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고 참가비는 1인당 만원입니다. 2일 정도 진행되는 이 대회에서는 우수작 5팀을 선정하는데 최우수상의 상금이 100만원입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수상하면 다음 해의 모래축제에 세계에서 온 초청자가들과 함께 작품을 조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모래조각 공모전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혹시 자신이 모래를 이용해 작품을 만들고 싶으면 참가하는 재미도 있겠죠. 가족단위나 학교, 직장동료들과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함께하는 시간 동안 재미도 있고, 서로 단합도 되는데 상금까지 있어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 가족은 안타깝게 축제기간이 종료된 시점에 가게 되어 모래작품들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해운대 모래썰매와 모래놀이로 모래에 푹 빠졌던 여행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