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경기도 여행

(서울 여행 코스 추천) 잠실 롯데타워 시그니엘과 전망대(서울 스카이) 이용하기

by 대박리뷰 2020. 3. 25.
반응형

 

 

오늘은 서울 여행 코스 추천으로 서울 롯데타워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롯데타워는 국내 최고층 건물입니다. 이곳은 국내 최고층 빌딩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기록입니다. 호텔도 국내 최고층, 연회장도 최고층, 스키이라운즈스키이라운즈,전망대 등 대부분의 것들이 최고층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롯데타워

세계 5위, 국내 최고 높이 123층 빌딩, 총 높이: 555m


국내 최상층에 위치한 5성급 호텔인 시그리엘 호텔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파노라믹 한 야경을 볼 수 있고, 그 높이가 대단히 높고 주위에 해를 가리는 건물이나 산이 없어 국내에서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유일한 호텔이죠.

 

국내 최고층에 위치한 호텔로 수영장과 에비앙 스파, 국내 최고층의 연회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록 저렴한 비용은 아니지만 숙박시설과 조식, 야경,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완공되지 얼마 되지 않아 시설이 깨끗하고 인테리어도 좋습니다.


서울 여행 코스 추천으로 잠실 롯데타워에는 전망대가 있는데 서울 스카이라고 하며, 360도 뷰(View)를 볼 수 있습니다. 지한 2층에서 117층까지 승강기를 타고 올라가는데 11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지하 1충에서부터 117층까지 곧바로 이동하는 초고속 엘리베이터입니다. 

서울 스카이 전망대를 올라가기 전에 타워 안에는 여러 시설들이 있습니다. 면세점, 롯데마트 등등,,, 서울 여행 코스 추천 이유가 이곳에서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습니다. 여기에서도 시간이 많이 소요될 정도로 구경하게 됩니다. 

지하 1층 대기 존에는 전망대 매표소가 있는데, 대부분의 관람객들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티켓을 구매합니다..

이곳에서 티켓 검사를 마친 다음에는 지하 1층 대기 존으로 갑니다. 가는 길이 상당이 길며, 여러 예술품을 감사할 수 있습니다. 이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117층으로 바로 올라갑니다. 도중에 멈추지 않습니다!

 

117층: 입장층/전망층

118층: 스카이데크

119층: 캐릭터 디저트 카페

120: 스카이 테라스

121층: 퇴장층

122층: 서울 스카이 카페

123층: 123 라운지라운지

 

117층에 내리면 영상쇼가 진행됩니다. 많이 짧은 영상인데, 전망대에서 처음 맞는 콘텐츠라 임팩트가 있습니다. 영상을 시청하면 스크린이 올라가고 외부 뷰가 보이며 사람들의 탄성이 나옵니다. 서울 여행 코스 추천의 또 하나의 이유입니다.

그 후 바로 위층인 118층으로 이동합니다. 118층이 여기에서 가장 하이라이트 공간입니다. 서울 시내가 360도 뷰로 다 볼 수 있으며, 기네스북에 등록 되어 있는 가장 높은 유리 바닥이 있습니다. 그 아무리 담력이 좋은 사람들이 이곳에 올라서면 심장이 두근거립니다. 투명한 바닥을 통해 100층 아래를 내려다볼 수 있는데 지나다니는 사람과 자동차 모두 작게 보입니다.

120층 스키이 테라스에는 야외로 나길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이곳은 기상 상태나 결로 등을 고려해 오픈을 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제가 갈 때에도 외부의 날씨가 좋았는데 외부와 실내의 기온 차이가 커서 오픈을 하지 않았습니다.

122층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카페가 있습니다. 그곳은 서울 스카이 카페인데 엔젤인어스(Angel in us) 커피가 입점해 있습니다. 밤에는 롯데타워에 조명이 들어오면서 멋진 광경을 연출합니다. 새해에는 거대한 불꽃놀이가 진행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지금까지 서울 여행 코스 추천으로 잠실 롯데타워의 시그니엘 호텔과 전망대(서울 스카이)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