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전라도 여행

[신안군 가볼만한곳] 신안젓갈타운 방문 후기

by 대박리뷰 2021. 4. 2.
반응형

오늘은 신안군 가볼만한곳으로 신안젓갈타운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신안군 젓갈타운은 지도읍 읍내에서 송도대교 근처에 있는데 정확한 위치는 '신안군 젓갈타운은 신안군 지도읍 해제지도로 1283-24'입니다. 아래 지도도 함께 첨부합니다.  

신안군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섬으로만 이루어져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신안군은 국내 최대 젓새우 생산지이며, 국내 최대 천일염 생산지입니다. 이 둘이 만나면 젓갈이 됩니다.  따라서 소금이 좋은 질 좋은 새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젓갈의 맛이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신안젓갈타운은 젓갈등 수산물 판매장이 20개 정도 있는데, 이곳에서 젓갈과 건어물, 수산물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해 2월 5일에는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신안젓갈타운에 방문했었습니다. 세계 최대 해상풍력단지 투자 협약식을 마치고 이곳 신안젓갈타운에 찾게 되었습니다. 

신안젓갈타운의 내부에는 젓갈 상가가 즐비해 있는데, 이곳에서의 특징은 단맛이 적고 맛이 깔끔합니다. 이곳은 지도읍 5일장과 더불어 로컬푸드와 특산물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신안군 가볼만한곳으로 신안젓갈타운이 좋습니다. 이곳은 큰 대로에서 조금 거리가 있어 잘 알지 못하면 갈 수 없습니다.

전화주문으로도 전국 단위 택배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일 많은 물량들이 나가고 있습니다. 

품질 좋은 젓갈들이 즐비합니다. 

  1. 갈치속젓
  2. 비빔낙지젓
  3. 낙지젓
  4. 꼴뚜기젓
  5. 아가미젓
  6. 토하젓
  7. 생굴젓

젓갈의 종류도 상당히 많습니다. 

자유롭게 시식도 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들면 바로 구입도 가능합니다. 

마른 생선으로 민어, 병어, 서대, 장대 등도 판매합니다. 

신안군 가볼만한곳으로 신안젓갈타운을 소개하는데도 침이 고입니다. 젓갈은 전라도 제품이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신안군 가볼만한곳으로 신안젓갈타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안군 증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실제 후기)

지금부터 신안군 증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부적인 내용들은 링크를 통해서 더 알아볼 수 있습니다. 태평염전 첫 번째 신안군 증도 가볼만한곳은 태평염전입니다.

socialc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