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캠핑장

[전남 캠핑장] 무안 회산 백련지 캠핑장 후기

by 대박리뷰 2020. 7. 20.
반응형

오늘은 전남에 있는 캠핑장, 무안 회산 백련지 오토캠핑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안 회산 백련지는 무안군 일로읍에 있는 회산마을에 있는 연못입니다. 그냥 연못이 아니라 거대한 연못입니다. 그 둘레만 3Km로 동양 최대의 백련 자생지로 알려져 있으며, 기네스북에도 등록되어 있습니다. 회산 백련지에 대한 이야기는 차후 다른 포스팅을 통해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회산 백련 오토 캠핑장

무안에 있는 회산 백련지의 정식 명칭은 회산 백련지 오토캠핑장입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으며 연락처도 아래 사진에 있습니다. 혹시 문의사항이 있으며 아래 연락처에 바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이곳이 관리사무소입니다.

이곳이 작년까지만 해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 이유는 캠핑장 바로 건너편이 무안 회산 벽련지로 연못을 둘러보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캠핑장 옆이 수영장으로 파도풀이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산책도 하고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작게 동물원도 있어 여러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수영장이 세계적인 바이러스로 인해 오픈하지 않아 아쉬움이 있습니다. 


  • 아담한 사이즈의 백련지 오토 캠핑장

무안 캠핑장인 회산 백련지 오토 캠핑장은 카라반 20대와 텐트 사이트 23개로 이루어진 아담한 캠핑장입니다. 캠핑장 사이트의 규모가 그리 크지 않지만 있어야 하는 시설들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텐트 사이트는 데크 사이트와 잔디 블록 사이트로 각각 10개, 13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용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데크사이트와 텐트 사이트의 사용료는 동일합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캠핑장은 데크 사이트가 조금 더 비싸기도 하지만 이곳은 동일합니다. 비수기가 주말 20,000원, 주중 15,000원, 성수기 주말 25,000원, 주중 20,000원입니다. 주차는 당연히 무료로 진행됩니다.  

그늘이 조금 부족하지만, 하루 정도는 이곳에서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입니다. 주위의 시설들과 연꽃 방죽을 돌아다니고 동물들도 살펴보기에 1박 2일 정도가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 카라반 이용요금 

캠핑장 둘레의 카라반 이용료는 4인용을 기준으로 주말에는 10만 원, 주중에는 8만 원, 비수기 주말에는 8만 원, 주중에는 6만 원입니다. 4인용보다 좀 더 큰 6인용은 성수기 주말에는 12만 원, 주중에는 10만 원, 비수기 주말에는 10만원, 주중에는 8만 원입니다. 

이 캠핑장에서는 텐트 사이트와 카라반 사이트가 구분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개수대와 취사대, 화장실 등이 있습니다. 


공용비비큐장과 취사장은 현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세계적인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사람이 많이 모일 수 있는 공용 시설은 폐쇄가 되어 있어 이용이 금지됩니다. 수영장, 공영 바비큐장, 공영 취사장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개별적으로 텐트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어야 하는데, 캠핑에서는 대부분 텐트 주위에서 취사를 하니 크게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캠핑장 주위에 핀 꽃들이 아름답고 산책만 하더라도 힐링이 되는 공간입니다. 아기자기한 캠핑장으로 1박 정도를 편하게 쉴 수 있는 무안 캠핑장으로 한번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 회산 백련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리고 그 연꽃이 지금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이며, 관광객들이 연꽃을 보며 사진을 많이 찍는 곳입니다. 캠핑과 관광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곳이 이곳 회산 백련지 캠핑장입니다. 

회산 백련지는 정말 대단합니다. 단위면적당 연꽃이 가장 많으며, 이 연꽃들이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사진작가, 동영상 촬영 등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며, 가족 단위의 나들이도 많이 합니다. 

오늘은 전남에 있는 캠핑장, 무안 회산 백련지 오토캠핑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