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경상도 여행

[통영 가볼만한곳] 일몰명소 달아공원과 달아전망대, 주차할 곳

by 대박리뷰 2020. 7. 21.
반응형

오늘은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달아공원과 달아전망대를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관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주차 문제입니다. 그래서 달아전망대 주차장 시설에 대해서도 함께 전해 드리겠습니다.

달아전망대를 미륵도 달아길로 통영에서 일몰명소로 최고의 관광지입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많은 섬들을 볼 수 있으며, 청정지역인 통영의 아름다운 바다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 달아 국립공원 주차장

이곳에 방문하여 일몰을 구경하려면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몰을 기다리며, 달아공원과 전망대에 오르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불법주차로 마음 졸이지 말고 지정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 중에 한 가지가 주차비가 비싸지 않습니다. 이곳에서 주차비는 1시간에 1,100원이기 때문에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요금입니다. 이 요금을 아끼기 위해 다른 곳에 주차하면, 불법주차로 인해 견인이나 고지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 오면 바로 이곳 주차장에 차를 주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 주차장은 사람이 없습니다. 자동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신용카드로만 정산이 됩니다. 그래서 사전에 신용카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립공원 탐방객의 편의를 위해 설치한 주차장으로 저는 편하게 이용하고 왔습니다. 

이곳은 15인승 이상의 대형 주차가 불가합니다. 그리고 성수기에는 주차요금이 추가됩니다. 기본 1시간은 동일하지만 1시간 이후에는 성수기 때에 좀더 금액이 추가됩니다. 성수기는 5월 1일~11월 30일까지 입니다. 


  • 주차장에서 본 바다 풍경

이곳은 장소가 높아 주차장에서도 섬들이 많이 보입니다. 저 멀리 해무에 감싸져 있는 섬들을 볼 수 있으며, 양식장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에서 부터 기대를 많이 하게 됩니다. 


  • 달아마루

국립공원 해넘이 명소로 달아공원에 위치해 있는 달아마루에서는 커피를 마시며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는 이곳에서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잔을 하면서 여유를 즐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해상국립공원동부 사무소 앞에 조그만 주차장이 있는데, 이곳은 벌써 만차입니다. 이곳에 주차를 할 수 있지만, 빈자리를 찾기 어렵습니다. 이곳 달아공원은 입장료가 없으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장료라고 생각하고 제 글 처음에 소개한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만약 1,000원 정도 절약하기 위해 무단으로 주차하면 아래와 같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곳은 저녁 해질 무렵에 사람들이 갑자기 많이 찾아옵니다. 그 전 낮 동안에는 한적하지만, 날씨가 좋은 저녁에는 매우 붐비기 때문에 국립공원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통영 가볼만한곳 달아 전망대

달아 전망대는 조금만 올라가면 보입니다. 지나가는 길에 팔각정도 보이고 경사가 높지 않은 길을 걷다 보면 어느새 달아 전망대에 오르게 됩니다. 통영에 와서 달아 전망대를 들리지 않는 것은 큰 실수라고도 합니다. 그만큼 이곳의 풍경이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여러 번 이곳에 왔는데 이번에는 해가 지기 한참 전에 와서 일몰 풍경을 사진으로 담지 못했습니다. 다음 일정에 맞추기 위해 달아 전망대에 올라 주위 경치만 구경하고 다음에 일몰을 보기로 했습니다. 덕분에 많이 붐비지 않았고, 편하게 달아 전망대와 달아공원을 산책하고 이동합니다. 

달아 전망대에 설치된 예술품으로 제목은 '한없는 무거움'입니다. 이 예술품은 납 사용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설치되었고, 낚시, 해녀 등이 사용하는 납들이 수북하게 쌓여 있습니다. 


저 멀리 산 꼭대기에 있는 시설이 ES리조트 입니다. 이번 여행에서 숙박할 장소로 다음 포스팅에서는 ES리조트에 대해 전해 드리겠습니다. 통영은 볼거리가 정말 많으며, 특히 먹거리가 좋아 1년에 여러 번 방문하는 곳입니다. 그만큼 해산물이 풍부하고 자연환경이 아름답습니다. 통영은 항상 가고 싶은 관광지입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 지도에 따라 하나하나 섬들의 이름을 맞추어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일몰명소인 달아공원과 달아전망대는 해질 무렵에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으며,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공간으로도 유명합니다. 

이상으로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일몰명소 달아공원과 달아전망대를 소개하였고,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분들을 위해 주차장에 대한 정보도 소개했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시고, 오늘도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