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전라도 여행

[고흥 가볼만한곳] 거금도 둘레길과 거금대교 무료 자전거 타기

by 대박리뷰 2020. 12. 29.
반응형

오늘은 고흥 가볼만한곳으로 거금도와 거금대교 무료 자전거 타기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지금은 소록도를 들어가지 못합니다.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그래서 바로 거금대교를 지나 거금도로 향합니다.

거금도는 이제 다리로 연결되어 섬이 아닌 느낌이며, 국내에 10번째로 큰 섬입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금산면에 해당되며 섬이 낙타모양으로 생겼습니다. 

거금도는 프로 레슬링 선수인 김일의 고향으로도 유명합니다.

거금도에 들어서면 거금대교가 바로 보이는 곳에 휴게소가 있습니다. 

바로 거금대교가 보이는데 이곳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아래 쪽에는 유람선을 탈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고흥 가볼만한곳으로 거금도와 거금대교를 갈 때는 무료 자전거 타기를 반드시 해보세요. 저는 가족들과 자전거를 타면서 거금도의 여유를 즐겼습니다.

바다가 아름답고, 물도 맑아 거금도에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거금도의 첫 관문인 거금도 휴게소에서는 성인 동상이 있습니다. 

이 동상은 멀리에서도 보일 정도로 크기가 큽니다. 이곳에 무료로 자전거를 대여해주는 곳이 있는데 큰 휴게소입니다. 이 곳에서 잠시 쉬었다 산책도 하고 자전거도 타면서 거금도의 여유를 즐겨보세요.

 


거금도에도 둘레길이 있습니다. 거금도 둘레길은 거금휴게소에서 시작하여 고라금쉼터, 신양슄터 등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거금도 둘레길의 모습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거금도 둘레길은 붉은 노을길, 솔갯내음길, 바다모자이크길, 섬고래길, 월포허리 길 등 다양합니다. 산을 오를 수 있고, 바다의 멋진 풍경을 볼 수도 있습니다. 

거금도 둘레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세요. 사진을 크게 찍어 알기 쉽게 했습니다. 


 

이제 거금도 휴게소에서 자전거를 대여해 하이킹을 떠납니다. 자전거는 모두 무료이며, 신분증을 맡기면 됩니다. 

2인용 자전거도 무료이며,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는데, 거문대교 하단이 모두 자전거 길입니다.

경치도 아름답고 안전하면서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거문대교 아래에 무인도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무인도의 모습을 보면서 하이킹을 즐깁니다. 

거문대교 하단이 모두 자전거 도로입니다. 자전거도로에 자전거도 거의 없어 더욱 안전합니다. 

바로 아래 거북이 처럼 생긴 무인도가 있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왔을 때는 보이지 않던 곳이 천천히 가니 이젠 그 모습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고흥 가볼만한곳인 거금도 휴게소에서 본 거금대교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봅니다. 

 

지금까지 고흥 가볼만한곳으로 거금도 둘레길과 거금대교 무료 자전거 타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