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전라도 여행

[영광가볼만한곳] 노을이 아름다운 백수해안도로 일주하기

by 대박리뷰 2020. 9. 25.
반응형

오늘은 노을이 아름다운 백수해안도로 일주하기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영광가볼만한곳인 영광 백수해안도로는 전라남도 영광군 백수읍에 위치한 해안도로입니다.

이도로는 백수읍 백암리부터 대신리를 따라 길용리까지 길게 이어지는 도로이며, 영광의 칠산 앞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도로입니다.

 


백수라는 용어는 우리에게 일자기가 없는 사람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여기에서 백수는 1백(百) 글자에서 하나(一)의 획을 뺀 것으로 아흔아홉이란 뜻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보면 백수읍에 위치한 구수산의 봉우리의 수가 99개라는 말로 백수 해안도로의 명칭이 생겨났습니다. 

백수 해안도로를 가다보면 자동차를 주차하고 풍경을 볼 곳이 많이 있습니다. 저기 영광대교가 보이네요.

영광가볼만한곳인 영광 백수해안도로는 도로를 따라서 노을전시관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고, 영광해수온천랜드가 있습니다. 가족, 연인들과 함께 영광에 오면 반드시 가야할 곳입니다. 

이곳에서 추억을 쌓는 여행객이 많습니다. 그 만큼 자연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백수해안도로에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 이곳입니다. 여기에서는 해수온천에서 무료로 주차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안도로에도 많은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전라남도에 많은 관광지를 가보았지만, 백수 해안도로의 노을이 가장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등대에 어울리는 일몰이 멋진 그림을 만들어 줍니다. 이곳에서는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문적으로 사진을 찍는 사진 전문가, 가족들과 추억을 만들기 위한 스마트폰 사진, 즉석 사진까지 여러 보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영광가볼만한곳이 왜 영광 백수해안도로인지를 알 수 있게 합니다. 

모든 사진은 스마트폰으로 찍었는데도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같이 있기만 해도 좋은 사람, 눈을 감아도 생각나는 사람, 생각만해도 웃음 나는 당신은 그런 사람입니다. 

멋진 글귀가 있어 사진으로 남겨 봅니다. 


백수해안도로를 밝히는 대신등대

대신등대는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에 선정된 백수 해안도로와 잘 어울리며, 백색 원형 콘크리트 구조물입니다. 이 대신 등대가 밋밋할 수 있는 일몰 모습에 멋을 더해 줍니다. 

지금까지 영광가볼만한곳인 노을이 아름다운 백수해안도로 일주하기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정말 가볼만한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