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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비대면 세일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 가치삽시다

by 대박리뷰 2020. 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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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세일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소개


어려운 경제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정부가 팔을 걷어 붙였습니다. 특히 이 동행세일 정책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준비한 대규모 행사로 '가치삽시다'라는 콘셉트로 진행됩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아직까지 진행해 본 적이 없는 비대면 세일 행사입니다. 


좋은 취지에서 진행했는데 사람들이 많이 모여들면 바이러스의 확대가 예상되기 때문에 좋은 일이 차후에는 나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비대면으로 세일 행사를 진행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하고 있고, 이때 좋은 상품이 있으면 많이 구매하고자 합니다. 

바이러스의 피해가 큰 대구 및 6개의 지역은 비대면 행사 외에도 현장에서 상권을 활성화하는 이벤트들이 준비됩니다. 이때에는 동행세일 방역에도 철저한 준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그럼 언제부터 진행할까요? 

모바일 쇼핑몰에서 비대면 중심의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하는데 기간은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비대면 행사로 인해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과 결제가 증가하여, 온라인 쇼핑몰 관련 주식 테마와 온라인 결제 주식 테마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이점을 고려해도 좋을 듯합니다. 정부에서 추진하기 때문에 규모도 크고 전국에 홍보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날짜를 고려하여 사전에 선취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는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소상공인, 제조사, 유통업체들이 참여합니다. 여기에 대규모 온, 오프라인 판촉과 외식/ 여행까지 연계한 행사가 진행되어 전국적인 소비를 촉진시킬 예정입니다. 
현재 소상공인 외에도 숙박, 여행 관련된 산업이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정부차원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진행합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명칭만 보더라도 대규모 행사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행사들이 있을까요?

아래와 같이 동행세일은 크게 비대면 판촉행사, 현장판매/특별판매, 오프라인 판촉행사가 있습니다. 


1. 비대면 판촉행사


동행세일 비대면 판촉행사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을 쇼핑모에서 판매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비대면 판촉행사는 민간 쇼핑몰과 '가치삽시다' 플랫폼, 라이브 커머스 등의 여러 온라인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대규모 할인 행사가 펼쳐 집니다. 


동행세일 사이트는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를 올리겠습니다.

민간 쇼핑몰은 우리가 잘 아는 곳에서 진행됩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G마켓, 쿠팡, 11번가와 같은 대형 쇼핑몰과 16개 쇼핑몰에서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들이 준비됩니다. 여기에서는 최대 30~40% 가격 할인이 되니 참고하세요.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최대 87% 가격 할인이 진행되니 일반 쇼핑몰보다 파격적으로 가격을 할인합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데 유튜버와 같이 영향력이 높은 채널을 이용할 것입니다. 


2. 현장 행사 및 특별행사

동행세일 현장 행사는 부산에서 시작하여 대구, 전북, 충북, 경남, 서울에서 진행됩니다. 기간은 6월 26일부터 7월 12일입니다. 

진행 방법은 부산, 대구, 전북, 충북, 경남 등 지역별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을 O2O 부스에서 판매합니다. 7월 초 서울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가장 중요한 특별행사로 진행되며 비대면 행사 형태입니다. 큰 특별행사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방식으로 되는지 저도 궁금하네요. 오프라인 현장에서의 모습을 쇼핑몰에 방영하면서 실시간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채널을 연계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바이러스가 유통 구조를 바꾸고 있네요. 이번 동행세일 행사가 잘 진행되고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면 앞으로의 프로모션과 판매방식은 비대면으로 많이 전환된 것 같습니다. 


특별행사장과 비대면 스튜디오를 생중계로 연결하는 라이브 커머스와 K팝 공연 등이 진행되는데 이 모든 것들이 플랫폼을 통해 전달될 예정입니다. 


3. 오프라인 판촉행사


이전까지는 대부분이 비대면이었지만, 오프라인 판매 활성화도 중요합니다. 전통 시장, 상점, 식당가 등도 이번에 피해가 많았기 때문에 이들에게도 혜택이 주어져야 합니다. 동행세일 오프라인 판촉행사에서는 전국 633개 전통시장과 상점가와 연계하여 이벤트, 공연, 장보기 체험 등의 판촉행사가 개최됩니다. 

판촉행사에서 페이백 이벤트를 함께 진행합니다. 현장에서 구매한 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최대 4만 원까지 페이백하는 행사가 진행됩니다. 또한 제로페이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한 결제한 금액을 리워드 하는 행사도 개최됩니다. 
아직 세부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서는 공지되지 않았는데, 상품을 구매하면 일정 금액을 페이백 하는 형태일 것 같습니다. 상품도 할인받고 페이백도 받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합니다. 소상공인들도 참가하지만, 대형유통사와 제조사들도 할인 행사에 참여합니다.


이 동행세일 행사를 홍보하기 위해 전국 56개 전통시장과 상점가에 236개 옥외 전광판을 활용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크게 홍보할 계획입니다. 



아직 행사가 준비 중이기 때문에 관련된 플랫폼 사이트나 세부적인 할인 제품, 할인 금액 등은 알 수가 없습니다. 6월 26일이면 약 10일 정도 남았는데, 그 가운데 새로운 정보가 나오면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정부에서는 소상공인, 식당, 여행사, 숙박시설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대적인 행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런 정보를 알면 금전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아는 만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온라인 페이지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ksale.org/index.asp

 

대한민국 동행세일

작은 날갯짓 하나가 동네가게를 살리고 중소기업을 살립니다

ksale.org

지금까지 비대면 세일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소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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