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목포 유달산 해상 케이블카를 소개합니다.
목포 유달산에 있는 해상 케이블카는 국내 최장거리의 케이블카로 길이가 3.23KM입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의 시작점은 북항 스테이션이며, 유달산 정상부를 거쳐 고하도까지 갑니다.
노선도: 북상 스테이션 -> 유달산 정상부 -> 고하도
왕복도 가능하며, 편도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운행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목포 유달산 해상 케이블카의 운행시간은 하계와 동계가 각각 다릅니다. 하계 일~목요일에는 오전 9시에서 22시까지이며, 금~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23시까지 운행합니다. 밤 11시까지 운행하기 때문에 야경을 관람하시실 수 있습니다.
동계에는 시간이 조금 단축됩니다. 동계에는 일요일에서 목요일까지에는 오전 9시에서 21시까지이며, 금요일에서 토요일까지는 오전 9시 부터 오후 22시까지 운행합니다. 동계에는 1시간 정도 일찍 폐장합니다.
티켓 발권은 폐장시간 1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운행시간이 일시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과 비교하면 오전 시작 시간이 늦추어졌으며, 밤에는 좀 더 일찍 폐장합니다. 시간을 확인하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임시 운영시간
주중(월~금) 정오 12시~오후 8시
주말: 오전 10시~ 오후 9시
(발권은 마감 한시간 전까지 가능)
그럼 가격(요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왕복을 이용합니다. 그 이유는 북항 스테이션에 주차를 하기 때문에 다시 돌아와 차를 타고 이동해죠. 그래서 대부분 왕복을 이용합니다.
편도는 고하도에서 하차하여 그쪽에서 바로 이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혹시 고하도 종착지에 이동수단이 있는 분들이 이용하는데 이용 빈도가 낮습니다.
가격은 일반캐빈과 크리스털 캐빈이 다릅니다. 일반 캐빈은 붉은색 케이블카이며 말 그대로 일반형입니다. 반면에 크리스털 케빈은 흰색인데, 바닥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아래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 위를 지나가면서 높이 100M 이상에서 아래를 볼 수 있는 그런 케이블카입니다. (개인적으로 고소공포증이나, 노약자, 임산부는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높이 올라갑니다.)
목포 유달산 해상 케이블카의 가격은 일반 캐빈 대인이 왕복 22,000원, 소인이 16,000원이며, 크리스탈캐빈은 대인이 27,000원, 소인이 21,000원입니다.
할인제도가 있는데 단체는 20명 이상이며 이때, 1,000원이 할인됩니다.
경로우대로 만 65세 이상은 본인, 만 76세 이상은 본인과 보호자 1인이 2,000원 할인을 받습니다. 단, 일반캐빈 왕복 이용에 한합니다.
국가 유공자 및 장애인은 2,000원이 할인되며, 목포시민은 증빙 서류가 있을시 대인 4,000원, 소인 3,000원이 할인됩니다.
마지막으로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로 탑승 가능합니다.
애완동물과 자전거, 인라인, 킥보드, 드론 등은 반입불가 품목입니다.
북항 스테이션에 가시면 티켓 구매하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티켓팅을 하고, 대기줄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성수기 때는 일반 캐빈의 이용자가 많기 때문에 조금 더 비용을 지급하고 크리스털 캐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리스털 캐빈을 이용하면 기다리는 시간도 적고 더 많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의 탑승은 북항 스테이션에서 합니다. 이곳 1층에는 매표소와 주차장, 스낵코너, 패스트푸드점 등이 있고, 2층에는 탑승장이 있어 매표를 하고는 2층에서 대기합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크리스털 케빈과 일반케빈을 합쳐 총 55대가 운영을 하는데 10인승입니다. 모든 캐빈에 10명씩 타는 것이 아니라 그룹을 지어 5~8명 정도 탑니다. 정원은 10명이지만 10명이 가득 타는 경우는 드물죠.
직접 케이블카를 타보았습니다. 케이블카는두가지 종류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조금 더 비싼 크리스털형으로 탔습니다.
여기에서 외부를 보는 풍경인데 바로 앞에 보이는 곳이 고하도 케이블카 종착지입니다.
고하도 스테이션에은 주차장과 매표소, 안저홍보관, 스낵코너, 스마트 포토, 탑승장이 있는데, 대부분 곧바로 나와 고하도를 산책합니다.
고하도는 기존에 개발이 안되었는데, 케이블카가 설립이 되면서 여러 시설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붉은 색은 일반 캐빈, 흰색은 크리스털 캐빈이며, 둘의 차이는 바닥이 투명하냐,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입니다.
그리고 케이블카의 가격(요금)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목포의 모습과 다도해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크리스털 캐빈을 타고 처음에는 조금 신기하고 무섭지만, 조금 있으면 금방 적응이 됩니다.
아래 영상은 목포 해상 케이블카 북항 스테이션 안의 모습입니다.
아래의 영상은 유달산에서 바라 본 케이블카의 모습니다.
이렇게 북항에서 출발하여 유달산 정상을 거쳐 다시 바다를 지나 고하도로 이동합니다.
목포에 여행오면 반드시 타보아야 합니다.
오시는 길
북항 승강장: 전라만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240(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516-101)
고하도 승강장
전라남도 목포시 고하도안길 186(전라남도 목포시 달동 산 191-3)
목포의 다른 관광지도 포스팅을 해두었습니다. 여행하실 때 참고하세요~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대박 리뷰'였습니다.
참고사항
전남 해수욕장은 올해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남에 있는 해수욕장을 가실 분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목포의 명물인 유달산 해상 케이블카의 가격과 운행시간에 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목포 북항 회센터의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목포 가볼만한곳인 목포 노적봉에 관련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목포 가볼만한곳인 목포 갓바위에 관련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목포 평화광장 춤추는 바다분수와 분수 운영 시간을 알아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세요.
'여행기 > 전라도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연기념물_장흥 삼산리 후박나무는 몇살일까? (10) | 2020.03.16 |
---|---|
장흥 가볼만한 곳_대한민국 정남쪽에 있는 정남진 전망대 입장료 및 운영시간 (9) | 2020.03.16 |
[목포 가볼만한 곳]유달산 노적봉, 유선각, 관운각 그리고 왕대포! (12) | 2020.03.15 |
[목포여행] 유달산_이난영 노래비(목포의 눈물: 사공의 뱃노래~~) (0) | 2020.03.15 |
목포 여행_롱리브더킹(목포영웅) 촬영지와 목포 유달산 산책하기(노적봉에서 일등바위까지) (0) | 2020.03.15 |
댓글